MTN NEWS
 

최신뉴스

허영 강원도당위원장,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임명

신효재 기자

(사진=허영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8월 31일 제1차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위원장 허영 국회의원을 대변인으로 임명했다고 1일 밝혔다.

대변인 임명에 대해 허 의원은 "더불어민주당과 이낙연 대표의 대변인 역할을 하게되는 것이니당과 이낙연 대표를 대변에 최일선 삼겠다. 이 대표가 코로나19와 국난극복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국민의 삶을 최우선으로 챙기며 코로나19 이후 미래를 준비하며 국민의 명령을 잘 받들겠다고 했다"며 "그에따른 다양한 당정청과 소통하는데 힘쓰겠다. 또 정책 실행과 과제 실현을 위해 대변인으로 한축의 역할을 담당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허영 도당위원장은 고려대학교를 졸업하고 동대학 정책대학원 국제관계학 석사를 수료했다. 제25대 고려대학교 총학생회장을 역임했으며 고 김근태 국회의원의 비서관으로 정치에 입문했다. 최문순 강원도지사 비서실장과 박원순 서울특별시장 비서실장을 역임했으며 2015년 12월부터 2016년 7월까지 더불어민주당 부대변인을 역임한 바 있다. 현재 21대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와 원내부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