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아이스크림도 배달합니다" 편의점, 집콕족 겨냥 배달서비스 강화

박동준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정부가 야간 시간대에 매장 안에서의 취식을 금지하자 배달 수요가 크게 늘고 있는데요. 편의점들은 배달 서비스를 확대하고 자체 플랫폼을 개발하며 이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박동준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사내용]
정부가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를 강화한 지난 주말 서울의 한 편의점 모습입니다.

이에 편의점도 야간 시간에 매장과 외부서 취식을 못하게 했습니다.

이런 조치들은 배달 수요 증가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배달앱 배달의민족에 따르면 지난 주말동안 주문 건수는 전주에 비해 8.8% 늘었습니다.

지난달 편의점 배달도 전달과 비교해 80% 가까이 급증했습니다.

편의점 업계는 늘어난 배달 수요에 맞춰 품목 확대와 관련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CU는 이달부터 24시간 배달 서비스 점포를 늘리고 아이스크림을 포함해 배달 품목을 두 배로 확장했습니다.

일부 편의점은 아예 자체 배달 플랫폼을 개발해 운영 중입니다.

GS25는 지난달 서울 지역에 일반인들이 도보로 물건을 배달해주는 시스템을 도입해 이달부터는 전국으로 확대했습니다.

[유철현 BGF리테일 홍보팀 과장 :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면서 실내 활동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 편의점의 배달 수요도 전월 대비 80% 가량 증가했습니다. 이에 따라 업계는 배달 가능 품목도 2배 이상 늘리고 전용 상품도 확대해 고객 편의를 돕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일상이 잠시 멈추면서 늘어난 배달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편의점들이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박동준입니다.


박동준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