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안재현 SK건설 사장 "환경 플랫폼기업 인수…미래 성장동력 확보" 외 2건

유찬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인사들의 동향을 알아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안재현 SK건설 사장 "환경 플랫폼기업 인수…미래 성장동력 확보"

안재현 SK건설 사장이 "본격적으로 친환경사업을 영위하며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기술력 중심의 친환경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SK건설은 오늘(2일) 국내 최대 환경플랫폼 기업인 EMC홀딩스를 인수하며 친환경사업에 본격 진출한다고 밝혔습니다.

SK건설은 지난 1일 이사회를 열고 사모펀드 운용사 어펄마캐피탈과 EMC홀딩스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하고 EMC홀딩스 주식 전량(지분율 100%)을 인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2. 송구영 LG헬로비전 대표이사 "취약계층 아동 지원, 지역기반 사업자의 책무"

송구영 LG헬로비전 대표이사는 "지역의 미래를 책임지는 아이들을 지원하는 것은 지역기반 사업자로서의 책무"라고 오늘(2일) 밝혔습니다.

LG헬로비전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 소외계층 아이들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첫 공동사업으로 지역 아동복지 시설 20곳에 코로나19 방역에 필요한 안면인식 발열체크기와 마스크 1만 장을 지원합니다.


3. 제넥신, 신임 CFO에 홍성준 부사장 영입

홍성준 부사장이 제넥신 신임 최고재무관리자(CFO)로 선임됐습니다.

홍 부사장은 로킷헬스케어 총괄사장과 한독 재무담당 전무 출신으로, 한국공인회계사, 미국공인회계사, 미국변호사 자격증을 보유한 재무·법무 전문가입니다.

홍 부사장은 제넥신에서 재무, 법무, 특허 및 투자 커뮤니케이션(IR) 등을 총괄할 예정입니다.


유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