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강원도 종합계획 수립' 공청회 15일 강원연구원서 개최

신효재 기자

(사진=강원도청)

강원도는 15일 강원연구원 대회의실에서 '강원도 종합계획(2021~2040) 수립' 온-오프라인(o2o) 공청회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공청회는 지역주민, 도·시군 공무원, 분야별 전문가 등 초청 토론 및 의견수렴을 위한 자리로 논의된 내용과 도출한 의견을 종합 검토해 도 종합계획에 반영하고 보완할 계획이다.

도는 많은 도민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권역별 도민 공청회로 진행하려 했으나 최근 코로나19 재확산 여파로 ‘온-오프라인 공청회’로 진행한다.

도 종합계획은 국토기본법에 근거해 지난 해 수립된 제5차 국토종합계획의 실현을 위한 도 단위의 최상위 '법정계획', 국토종합계획 기조와 정책을 도 차원에서 구체화하는 '지역계획', 강원도의 정책방향과 미래상을 제시하는 '중장기계획', 시군별, 분야별 하위계획 수립 방향의 기본이 되는 '지침계획'이다.

또 참여와 제안을 통해 강원도 및 도민의 비전을 수립하고 도민의 관심과 참여를 통해 만들어가는 ‘참여형 계획’으로 온라인 의견수렴 게시판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4월에는 강원도민 800명을 대상으로 현장 설문조사를 실시한바 있다.

이번 강원도 종합계획은 '평화와 번영, 동북아 중심지대 강원'을 비전으로 ‘북방평화경제권 거점, 웰니스 공동체, 동북아 1일 생활권 중심’을 3대 목표로 설정하고 6대 추진전략 및 분야별 공간구상과 종합발전구상(안)을 제시했다.

도는 향후 도 도시계획위원회 심의, 국토부 승인 및 고시 등을 거쳐 연내 최종 확정을 목표로 수립해 2040년까지 강원도의 발전전략과 미래 발전상을 제시하는 장기 발전계획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