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코로나19 신규확진 195명, 17일 만에 200명 아래로…방역 당국 ‘안심하기 이른 수준’

백승기 기자



3일 코로나19 신규확진자가 195명을 기록했다. 17일만에 200명 아래로 내려갔지만 정부는 아직 안심하기 이른 것으로 판단했다.

윤태호 보건복지부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은 이날 열린 코로나19 브리핑에서 "국내발생한 신규 환자 수가 지난달 중순 이후 처음으로 100명대 수준으로 내려갔고, 감소세도 유지되고 있다"면서 "그러나 안심하기는 이른 상황"이라고 말했다.

윤태호 반장은 "수도권 신규 환자는 148명으로 4일째 100명대 수준을 유지하고 있고, 종교시설, 실내체육시설, 병원, 학교 등에서 집단감염이 산발적으로 이어지고 있다"면서 "환자 감소폭이 크지 않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정부는 이날로 5일째를 맞는 강화된 거리두기 2단계 조치 등 방역수칙을 준수할 것을 재차 당부하고 있다.

최근 감소세는 수도권 거리두기 시행 후 2주간의 효과로 보고 향후 2주간 강화된 거리두기를 통해 일일 100명 환자 발생을 목표로 하고 있다.

윤태호 반장은 "지난 주말의 휴대폰 이동량을 분석한 결과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 후 2주간 약 25%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사람 간의 접촉을 최소화하는 노력이 계속된다면 이러한 감소추세는 계속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강화된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시행 종료일이 4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정부가 거리두기 연장 여부를 오는 주말 중 발표할 전망이다. 특히 이번 거리두기 연장 여부에 따라 추석 명절 간 방역 대책 수위도 조절된다.

(사진:뉴스1)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