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파슨스 출신 희라원 디자이너의 ‘워독’, 뉴욕 스트릿 감성 녹여낸 패션 브랜드로 관심

김지향

희라원 대표는 안나 수이, 도나 카렌 등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의 수장을 배출한 뉴욕 파슨스 디자인 스쿨 출신이다. 한국에서 사진영상학과를 졸업한 뒤 패션 마케팅 공부를 위해 떠난 미국 어학연수를 떠난 희라원 대표는 디자이너의 꿈을 이루기 위해 파슨스 스쿨에 입학하게 된다. 전공이 아니었음에도 불구하고 끊임없는 노력과 열정으로 졸업 이후 마크제이콥스, 띠어리 등의 유명 브랜드에서의 비즈니스 경험을 쌓으며 자신만의 세계를 구축했으며, 현재 뉴욕 스트릿 감성을 녹인 패션 브랜드 ‘워독’의 론칭을 준비중이다.



‘워독’은 뉴욕에 대한 희라원 대표만의 관점을 담은 패션 브랜드로, 오랜 타지생활을 하며 그가 느껴왔던 낯섦과 익숙함 등 뉴욕에 대한 복합적인 시각을 느낄 수 있다. 무엇보다 워독을 상징하는 군견은 뉴욕을 수호하는 용맹한 모습과 뉴욕 특유의 화려함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이 담겨있다.

희라원 대표는 “워독은 강렬한 프린팅과 독특한 소재를 활용한 레트로 한 무드의 스트릿웨어인 워독의 옷들은 티셔츠 한 장으로도 개성 있는 스타일링을 완성시켜줍니다”라며 “다양하게 매치하는 악세서리 소품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시도해볼 수 있는 것도 워독의 특징입니다”라고 말했다.

감각적이면서도 실용적인 옷을 디자인하는 브랜드 ‘워독’은 드레스에 대한 고정관념을 깬 새로운 의복의 방향성도 제시한다. 워독의 스트릿웨어는 기존의 드레스를 보다 유연한 실루엣으로 재탄생시켜 ‘특별한 날’이 아니어도 누구나 감각적인 일상을 즐길 수 있다.

또한 희라원 대표는 민감한 피부에도 안전한 소재를 사용했으며, 여러 번의 세탁에도 오래도록 원형의 핏을 탄탄하게 유지한다. 패스트 패션으로 인한 환경문제로 지속가능한 패션에 대한 업계 및 소비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오래도록 아름다운 옷을 만든다’는 희라원 대표의 철학을 엿볼 수 있는 부분이다.

패션 디자인에 대한 열정과 끊임없는 노력으로 뉴욕에 대한 자신만의 관점을 담은 패션 브랜드 ‘워독’의 런칭을 앞두고 있는 희라원 대표. 편안하면서도 개성 있는 디자인을 선보이는 워독이 국내 런칭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패션 브랜드로 성장하고자 한다는 포부를 밝혔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