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비즈피플 정재훈 한수원 사장 "체코 원전사업 수주하도록 최선 다할 것" 외 2건

석지헌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인사들의 동향을 알아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정재훈 한수원 사장 "체코 원전사업 수주하도록 최선 다할 것"

정재훈 한국수력원자력 사장이 체코를 방문해 신규원전사업을 포함한 한국과 체코 원전분야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정 사장은 현지시각으로 지난 2일 체코 프라하를 방문해 신규원전사업 총괄책임자와 체코전력공사(CEZ) 경영진을 만나 신규원전사업 등을 논의했다고 밝혔습니다.

체코는 지난 7월 신규원전사업 공급모델 확정안과 향우 사업 일정을 한수원에 통보하며 원전 건설을 위한 사업 계획을 공식화했습니다.

정 사장은 "지난 50여 년간 축적한 경험과 역량을 결집해 체코 원전사업을 수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2.엄기안 휴온스 대표 "이라크 보톡스 시장서 우월적 지위 확보"

휴온스의 보툴리눔 톡신 '휴톡스(국내명: 리즈톡스)'가 이라크에 정식으로 등록된 '1호 보툴리눔 톡신'이 됐습니다.

휴온스는 최근 휴톡스가 이라크 정부에 정식 등록을 마쳤다고 4일 밝혔습니다.

엄기안 휴온스 대표는 "이번 등록을 통해 이라크 보툴리눔 톡신 시장에서 독점적이고 우월적 지위를 확보하게 됐다" 며 "앞으로 중동의 다양한 국가들과 보툴리눔 톡신 사업 논의를 하는데 있어 기폭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3. 장용호 SK실트론 사장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 위해 노력"

SK실트론이 경북 구미교육지원청과 함께 본사 소재지인 구미지역 유치원생과 초등생 3만 8,000여명에게 마스크 스트랩 4만 개를 만들어 전달했습니다.

마스크 스트랩은 구미교육지원청을 통해 구미지역 52개 초등학교와 101개 유치원에 전달될 예정입니다.

장용호 SK실트론 사장은 "임직원들이 직접 만든 마스크 스트랩이 지역사회 아동들의 감염 예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SK실트론은 지역사회의 어려움 해소를 위한 안전망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석지헌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