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한국관광공사, 23일까지 관광창업 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포스트코로나 시대 달라질 관광트렌드 파악, 대응
권혜민 기자

(사진=한국관광공사)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관광분야 예비창업자를 위한 관광창업 아카데미를 개설, 23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달라질 관광트렌드를 파악하고 이에 대응하기 위해 개설된 이번 아카데미는 45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10월8일부터 매주 목요일 4시간씩 총 5회에 걸쳐 실시된다.

아카데미는 관광사업 아이디어 발굴부터 시작해 실제 창업에 이르기까지 단계별 각 분야의 전문가들의 교육으로 구성돼 있으며 실무에 보다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창업 멘토링을 비롯해 관광분야 스타트업 선배들의 창업이야기와 사업계획서를 발표해보는 모의피칭대회까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공사는 멘토링 등 일부 프로그램만 방역당국의 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오프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 아카데미 최종 수료자에게 2021년도에 추진하는 제12회 관광벤처사업공모전 예비관광벤처부문 1차 서류심사에서 가점 1점을 부여할 계획이다.

안덕수 관광기업지원실장은 “코로나19로 전 세계 관광산업이 심각한 타격을 입고 있으나 코로나19가 종식되면 가장 먼저 하고 싶은 것 1위에 여행이 꼽힐 만큼 관광산업은 큰 성장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며 “관광창업을 위한 핵심 내용만을 담아 개설한 이번 아카데미에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카데미 신청 및 세부 내용 확인은 관광기업지원센터 누리집에서 할 수 있다.

권혜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