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음바페 코로나19 확진…PSG, 시즌 시작도 전에 7명 감염

선소연 인턴기자



킬리언 음바페(파리 생제르맹)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파리 생제르맹(PSG)은 2020-21시즌을 시작도 하기 전에 선수 7명이 코로나19에 감염됐다.

프랑스 축구대표팀은 8일(이하 한국시간) "유럽축구연맹(UEFA) 주도 아래 7일 오전 코로나19 검사가 이뤄졌고, 음바페가 같은날 오후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어 "음바페는 앞서 프랑스 축구대표팀 소집 당시 진행한 코로나19 검사에서는 양성 반응이 나오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이로써 음바페는 9일 예정된 크로아티아와의 UEFA 네이션스리그 리그A 3조 2라운드 경기를 치를 수 없게 됐다. 음바페는 지난 6일 열린 스웨덴과의 대회 첫 경기에서 결승골을 넣으면서 1-0 승리를 이끈 바 있다.

음바페가 코로나19에 확진되면서 그의 소속팀 PSG에는 코로나19 확진자가 총 7명이 됐다. 앞서 네이마르와 앙헬 디 마리아, 레안드로 파레데스가 가장 먼저 확진 판정을 받은 뒤 케일러 나바스, 마르퀴뇨스, 마우로 이카르디 등 주전 선수들이 추가 확진자로 분류 됐다.

음바페를 제외한 6명은 지난달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서 바이에른 뮌헨에 0-1로 패한 뒤 스페인 이비자섬에서 함께 휴가를 보내다 감염된 것으로 알려졌다.

주축들의 코로나19 확진으로 PSG는 2020-21시즌 일정에 차질을 빚게 생겼다. 지난달 22일 2020-21시즌 프랑스 리그1이 개막한 가운데 PSG는 다른팀들보다 20일 늦은 오는 11일 랑스와 첫 경기를 치를 예정이었다. 하지만 PSG에서 확진자가 계속해서 나오면서 이 경기도 연기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프랑스프축구연맹은 '한 구단에서 8일 동안 4명 이상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오면 단체 훈련을 할 수 없다. 경기도 연기해야 한다'고 규정했다.

(사진:AFP=뉴스1)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