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코로나19]"독감 백신, 전국민 접종 불가능…만성질환자 먼저"

박미라 기자




방역당국은 독감 백신 생산량이 전 국민이 다 맞을 수 있는 정도가 아니기 때문에 만성질환자 등 고위험군 먼저 예방접종이 시행돼야 한다고 9일 밝혔다.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 본부장은 이날 오후 충북 오송에서 열린 코로나19 정례브리핑에서 "올해 인플루엔자 백신 생산계획은 3000만개가 조금 안 되는 상황"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정 본부장은 "국가무료접종 대상이 아닌 국민 가운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이 필요한 분들은 62세 이하 만성질환을 동반하신 분들로, 이런 분들은 예방접종을 받으실 것을 권고 드린다"고 설명했다.

이어 "독감(인플루엔자)의 경우 백신도 있지만 타미플루나 다른 항바이러스제가 조기에 투입되면 합병증이나 중증도를 낮춰주기 때문에 백신과 항바이러스 치료제를 적절히 사용하면서 피해를 줄일 수 있도록 준비를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앞서 정부는 증상이 비슷한 코로나19와 독감 환자의 동시 유행에 대비하기 위해 1900만명을 대상으로 독감(인플루엔자) 예방접종 무료지원을 시행하기로 했다.

독감(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은 오는 8일부터 생후 6개월에서 만 9세 미만 어린이 중 2회 접종이 필요한 어린이부터 시작된다. 생후 6개월에서 만 9세 미만 어린이 중 생애 처음 예방접종을 맞는 어린이는 2번의 접종이 필요하다.

올해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은 기존에 해당되지 않았던 만 14~18세 어린이, 62~64세 어르신도 포함된다.



박미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