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한성숙 네이버 대표 "휴대폰·코로나19, 지난 20년 가장 큰 변화 가져와" 외 2건

김이슬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인사들의 동향을 알아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한성숙 네이버 대표 "휴대폰·코로나19, 지난 20년 가장 큰 변화 일으켜"

한성숙 네이버 대표가 지난 20년간 가장 큰 변화를 일으킨 키워드로 ‘휴대폰’과 ‘코로나19’를 꼽았습니다.

한 대표는 한국인터넷기업협회 20주년을 맞이해 찍은 영상 인터뷰에서 10년, 20년 후 인터넷 산업의 변화에 대해 "모든 산업의 기반이 되는 단계로 넘어가고 있다”"며 “"IT가 기본이 되고, 다양한 산업들이 함께하는 형태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2. 신동원 농심 부회장, '코로나19 관심도' 높은 식품업체 수장 1위

신동원 농심 부회장이 코로나19 관심도가 가장 높은 식품업체 수장 1위 자리에 올랐습니다.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는 국내 코로나19 확진자가 처음 발생한 지난 1월20일부터 7월까지 국내 7대 식품업체와 수장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신동원 농심 부회장이 코로나19 관련 정보량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혓습니다.


3.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AI드론이 도심 점검" 규제샌드박스 홍보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이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 'AI드론이 지키는 도심 안전'이라는 영상을 올리고, "또 하나의 신기술이 샌드박스를 통과했다"고 밝혔습니다.

박 회장은 "사람의 접근이 어려운 교각과 고층빌딩을 드론이 점검한다"며 "AI드론으로 안전한 도시를 향한 의미있는 한 발을 내딛었다"고 평가했습니다.




김이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