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코로나19]신촌 세브란스병원 17명 집단감염…병동폐쇄

박미라 기자




서울 서대문구 세브란스병원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17명이 발생했다.

세브란스병원은 10일 "재활병원 71병동에서 코로나19 확진자 발생해 오늘(10일)부터 외래 진료와 치료를 중단한다"며 "환자 이동도 전면 제한한다"고 밝혔다.

세브란스병원과 서울시에 따르면 지난 9일 파견 나온 근로사원이 최초 확진 판정을 받은 후 관련 감염자는 총 17명으로 증가했다.

확진자는 재활병원과 영양팀에서 각각 발생하고 있다. 특히 영양팀에서 총 10명이 확진됐으며, 재활팀에서는 7명의 확진자가 나왔다. 확진자 가운데는 의료진 1명과 확진자의 가족 1명 등도 포함됐다.

병원 측은 두 팀간 감염 연관성은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접촉자를 포함해 병원 종사자와 환자 127명에 대해 검사를 실시했다. 최초 확진자를 제외하고 양성 16명, 음성 103명으로 나타났다. 나머지는 검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병원 측은 역학조사가 마무리 될 때까지 재활병원을 선제적으로 코호트(동일 집단) 관리한다. 또 재활병원 환자, 보호자와 직원에 대해 전수 검사를 실시한다.

서울시 즉각대응반은 역학조사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폐쇄회로(CC)TV를 통한 추가 접촉자와 최초 감염경로를 조사 중이다.



박미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