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코로나19]신촌 세브란스 병원 확진 23명까지 늘어…"증상 있는데 출근"

박미라 기자





서울 서대문구 세브란스병원 관련 확진자가 23명으로 늘었다.

서울시에 따르면 11일 오전 10시 기준 확진자 4명(환자보호자 1명, 환경관리인 3명)이 추가돼 누적 확진자는 총 23명으로 집계됐다.

방역당국은 앞서 접촉자를 포함해 병원 종사자 및 환자 687명에 대해 검사를 실시했다. 현재 최초 확진자를 제외한 양성 18명, 음성 181명이 나왔으며 나머지는 검사가 진행 중이다.

특히 영양팀 확진자가 재활병원에 배식을 했고, 확진자 중 일부는 발열, 인후통 등 증상이 있음에도 출근을 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방역당국은 해당병원의 방역수칙 준수 여부에 대해 조사할 예정이다.

박유미 서울시 시민건강국장은 이날 오전 서울시청에서 열린 브리핑에서 "병원 내에서 재활병원과 영양팀 등으로부터 시작된 2~3차 감염된 부분까지 역학조사하겠다"고 밝혔다.

박 국장은 이어 "영양팀이 근무하는 본관 2층 근무자들은 마스크 착용, 방역수칙 준수여부 등이 잘 지켜졌던 것으로 알고 있다"며 "그러나 향후 확진자가 계속 나올 경우 본관 폐쇄 여부 등도 염두에 두고 역학조사를 진행하겠다"고 덧붙였다.



박미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