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국민은행, 'KB모바일브랜치' 출시…"공인인증서 없이 비대면으로"

가입자 1,500명 추첨해 스타벅스 기프티콘 제공
박지웅 기자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웹 기반의 새로운 디지털 플랫폼 'KB모바일브랜치'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KB모바일브랜치는 앱(응용 프로그램) 또는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지 않고 휴대폰 본인인증이나 신분증 촬영 등 비대면실명확인 절차를 통해 개인고객 누구나 금융상품에 가입이 가능한 서비스이다.

이용 방법은 ▲ 영업점 직원을 통해 전송 받은 URL 접속 ▲ 직원명함 또는 상품 안내장 상의 QR코드 촬영 ▲인터넷 포털사이트(네이버) 연계 등 다양한 경로로 접속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 수신 5종(요구불예금 및 예·적금) ▲ 주택청약종합저축 ▲ 퇴직연금(DC)가입 ▲ 가계대출(신용, 전세, 주택담보, 자동차) ▲ 카드(체크, 신용) 등 총 39종의 상품에 가입이 가능하며 서비스는 지속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한편, KB국민은행은 KB모바일브랜치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11일까지 KB모바일브랜치에서 상품(대출상품 제외)을 가입한 고객 중 1,5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박지웅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