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UAE, 중국 시노팜 코로나19 백신 긴급 사용 승인

정희영 기자



아랍에미리트(UAE)가 중국 국영 제약사인 시노팜이 개발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에 대한 긴급 사용을 승인했다.

15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UAE 정부는 시노팜이 개발한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긴급 사용을 승인했다. 시노팜 백신은 현재 UAE에서 임상3상을 진행 중이다.

UAE 보건예방부는 "UAE 내에서 3만1000여 명이 임상 시험에 참여했는데, 접종 결과 강한 항체 형성 반응이 나타났고 가벼운 인후통 등을 제외한 심각한 부작용은 보고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아랍에미리트 정부는 코로나19 감염 위험이 큰 의료진 등 방역 최전선 인력 중에서 선택적으로 긴급 접종을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긴급 사용 승인은 UAE에서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나왔다.

최근 UAE에서는 일일 신규 확진자가 600명~1,000여 명을 기록하는 등 무서운 확산세가 지속되고 있다. 이에 따라 UAE의 코로나19 누적 확진자 수는 8만 명을 돌파했으며, 누적 사망자 수는 399명을 기록하고 있다.

정희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