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한샘, 2020년 가을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발표

윤석진 기자

신혼부부를 위한 59㎡ 모델하우스. 사진/한샘

한샘은 오는 17일 홈택트 라이프(Hometact Life)라는 주제로 2020년 가을 라이프 스타일 트렌드를 발표한다고 16일 밝혔다.

홈택트 라이프스타일의 세부 키워드로는 ▲홈족 ▲홈오피스 ▲스마트홈 ▲펫테리어(Peterior) ▲리모델링 솔루션 등 총 5가지를 선정했다.

한샘은 집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는 홈족이 크게 증가하면서 거실, 침실, 부엌과 같이 주거공간의 고정적인 역할을 넘어 한 공간에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멀티 공간을 제안했다.

또 재택근무와 온라인 수업이 시작되면서 일과 생활을 분리하는 홈오피스 인테리어도 급부상하고 있다. 한샘은 PC나 노트북 등을 편리하게 사용하면서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공간을 꾸몄다.

또한 사물인터넷(IoT) 기술로 가구, 가전이 조화를 이루는 스마트 홈도 주목 받고 있다. 한샘은 코로나19로 더욱 앞당겨진 스마트 라이프를 지원할 수 있는 홈 인테리어를 구성했다.

반려인구가 폭발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관련 수요도 늘고 있다. 한샘은 사람과 반려동물이 공존하며 사용할 수 있는 펫테리어를 선보인다.

국내 노후주택의 증가함에 따라 손쉽게 집을 고칠 수 있는 리모델링 솔루션에 대한 관심도 높다. 한샘은 바닥재, 벽지, 창호, 조명, 가구, 패브릭, 소품, 가전에 이르기까지 패키지로 제안한다.

한샘은 또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심층적인 연구를 바탕으로 ▲신혼 부부를 위한 59㎡ ▲초등자녀 3인 가족을 위한 110㎡ 2가지 모델하우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2020년 가을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는 비대면 시대에 맞게 온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샘 닷컴에 접속하면 2가지 홈스토리에 대한 영상과 컨텐츠를 볼 수 있다.

한샘 관계자는 "맞벌이 부부의 증가, 스마트홈의 발전, 재택 근무 확대, 반려인구의 증가 등 사회 변화에 맞춘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것이 인테리어의 역할"이라며 "최근 급속도로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집의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해보는 콘텐츠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윤석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