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삼성전자, AI 더한 소형 10kg 세탁기·9kg 건조기 출시

1인 가구 증가 추세와 소형 프리미엄 선호 니즈 반영
고장석 기자

삼성 그랑데 AI 10kg 세탁기 & 9kg 건조기(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좁은 공간에도 설치 가능한 그랑데 AI 세탁기·건조기 소용량 신제품을 16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10kg 세탁기와 9kg 건조기로 그랑데 AI의 인공지능 기능은 유지하면서 디자인을 간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세탁기의 경우 10kg 소용량 신제품을 국내에 도입하는 것은 지난 2014년 이후 처음이다.

삼성전자 측은 "1인 가구가 빠르게 증가하는 추세와 협소한 공간에도 설치 가능한 소형 프리미엄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그랑데 AI 소용량 모델을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그랑데 AI 제품과 비교해 직렬 설치 시에는 높이가 약 22cm 낮아지고, 병렬 설치 시에는 가로가 17cm가량 좁아져 공간을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세탁기와 건조기를 공간 형태에 따라 상하 직렬, 좌우 병렬, 별도 설치 모두 가능하다.

대용량 제품에 적용됐던 기능들은 그대로 구현됐다. ▲세탁기에서 선택한 코스에 맞춰 건조코스까지 자동으로 설정해주는 'AI 코스 연동' ▲사용자가 자주 사용하는 코스와 옵션을 기억해 우선순위로 보여주는 'AI 습관 기억' 기능 등이다.

이달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삼성전자는 국내 최초로 16·17kg 건조기를 출시하며 대용량 시장에서 리더십을 공고히 했으며, 이번 신제품 출시로 프리미엄 소용량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들까지 만족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소비자들이 '가전을 나답게'를 경험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고장석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