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단독]'데스티니 차일드' IP 신작, 썸에이지 품으로

개발사 라운드투가 모바일 디펜스 장르 게임으로 개발...썸에이지 통해 글로벌 서비스
서정근 기자

시프트업의 인기게임 '데스티니 차일드'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 디펜스 장르 게임이 개발되고 있다. 썸에이지가 해당 게임의 국내외 배급을 맡아 서비스를 진행한다. 원작 '데스티니 차일드'의 IP 파워를 입증할 수 있을지 눈길을 모은다.

18일 시프트업 사정에 정통한 소식통에 따르면 개발사 라운드투가 시프트업의 '데스티니 차일드' IP를 활용해 모바일 디펜스 장르의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 해당 게임은 '데스티니 차일드: 디펜스 워'라는 이름으로 명명된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 소식통은 "시프트업이 해당 게임 IP를 활용한 개발권을 라운드투에 부여하고 라운드투가 게임을 제작해 썸에이지를 통해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하기로 합의한 것으로 안다"고 밝혔다.

'데스티니 차일드'는 김형태 대표가 엔씨소프트를 떠나 시프트업을 창업한 후 제작한 모바일 수집형 RPG다. 김형태 대표는 소프트맥스와 엔씨소프트에서 재직하며 '마그나카르타', '블레이드앤소울'의 아트 작업을 총괄한 이다. 국내 게임 일러스트레이터 중 최상급 역량과 인지도를 갖춘 이로, 두터운 매니아 층을 형성하고 있다. 시프트업 창업 후 위메이드로부터 100억원 규모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시프트업을 창업한 후 '데스티니 차일드'를 개발해 라인게임즈를 통해 서비스한 바 있다. '데스티니 차일드'가 흥행하며 명성을 입증했다.

라운드투는 넥슨에서 '제라' 개발에 참여했던 이슬기 대표가 설립한 개발사다. 이슬기 대표도 유명 일러스트레이터로 이름을 알린 바 있다.

썸에이지가 해당 게임의 글로벌 판권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라운드투의 개발이 완료되는데로 연내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서정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