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美상무부, '틱톡금지' 명령 1주일 연기

윤석진 기자



미국 상무부가 중국 동영상 공유 애플리케이션(앱) 틱톡 사용 금지 명령을 당초 예고 시점보다 1주일 뒤로 미뤘다고 로이터통신이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국 상무부는 이날 성명을 통해 "애초 20일로 예정됐던 틱톡 사용 금지 명령을 일주일간 연기한다"고 발표했다.

상무부의 이 같은 발표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틱톡과 오라클 간 거래를 승인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 기자회견에서 "틱톡이 미국 안보에 관한 우려를 해소했다"며 "틱톡과 오라클 간의 딜에 축복을 보낸다"고 말했다.

앞서 미국 정부는 틱톡 이용자의 데이터가 중국 공산당에 넘어갈 가능성이 있다며 틱톡의 미국 사용 금지를 경고한 바 있다. 윌버 로스 상무부 장관은 폭스비즈니스와의 인터뷰에서 "틱톡은 20일 다운로드 금지에 이어 11월 12일엔 완전한 사용 금지 명령이 내려질 것"이라고 밝혔다.

다만 상무부 관계자들은 20일까지 틱톡의 미국 사업부 매각 문제가 해결된다면 틱톡 금지 조치가 발효 전 철회될 수 있다고 전했다.


윤석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