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 "디지털 혁신 직접 총괄지휘"

조정현 기자


손태승 우리금융지주 회장이 디지털 혁신을 그룹 생존 문제라고 강조하면서 우리금융의 디지털 브랜드인 'WON뱅크'의 CEO라는 각오로 혁신에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20일 우리금융에 따르면 손 회장은 지난 18일 화상회의 방식으로 열린 그룹 경영협의회에서 “향후 디지털 혁신을 직접 총괄 지휘해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손 회장은 또 자회사 CEO들에게 “앞으로 금융그룹 회장이자 WON뱅크 CEO라는 각오로 직접 디지털 혁신의 선봉에 서서 1등 디지털 금융그룹으로 변모시킬 것”이라고 했다.

또 손 회장은 우리금융의 디지털 혁신 슬로건인 '디지털 퍼스트, 체인지 애브리싱'(Digital First, Change Everything)을 강조하면서 디지털 부문은 인사, 예산, 평가 등 조직 운영체계 전반을 빅테크 수준 이상의 자율성을 갖는 조직으로 바꿔 혁신성과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특히 “은행 디지털 인력들이 근무 중인 우리금융남산타워에 IT자회사인 우리FIS의 디지털 개발인력 250여명도 조만간 함께 근무하게 될 것”이라고 전하면서 지주사의 디지털 조직도 이전하겠다고 덧부텽ㅆ다.

손 회장은 디지털 혁신을 직접 챙기기 위해 해당 건물에 제2 사무실을 마련해 매일 오후 장소를 옮겨 근무하기로 했다.

조정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