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하이&로우] "실적과 모멘텀 둘 다 잡은 웹젠, 목표가↑"- 신한금투

김혜수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웹젠에 대해 R2M 흥행에 따른 실적 추정치 개선을 반영해 투자의견을 매수로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기존 4만7,000원에서 5만원으로 6.4% 상향 조정한다고 밝혔다.

이문종 신한금융투자 책임연구원은 21일 기업분석보고서를 통해 " R2M 흥행으로 실적 개선이 기대돼 올해 2020년 영업이익 961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85.5% 증가할 것"이라며 " R2M 흥행이 장기화 될수록 밸류에이션 할증이 가능하고, 중국 내 최대 기대작 중 하나인 전민기적2 출시를 앞두고 있어 모멘텀도 강력하다"고 분석했다.

지난 달 25 출시한 R2M이 예상치를 뛰어넘는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국내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4위로 일평균 5억원 내외의 매출이 예상되고 있다. 출시 전 예상치인 일평균 1~2억원의 매출을 크게 상회한다.

이 연구원은 "자체 IP로 직접 제작한 게임인 R2M흥행으로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며 "MMORPG 격전지인 국내에서 흥행 성과를 입증한 만큼 대만 등 MMORPG 선호 국가 진출 시 흥행 가능성도 높다"고 내다봤다.

중국 내 뮤IP 게임 출시 기대감이 유효하다는 분석이다. 이 연구원은 "지난 8월 5일부터 계정 미삭제 테스트가 진행중인 진홍지인은 9월24 정식 출시가 예정돼 있다"며 "테스트 기간 매출 순위는 100위권에 불과하나 정식 출시 이후에는 본격적인 과금 모델 도입 등으로 현재 수준 이상의 매출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중국 언론에 따르면 최대 기대작인 전민기적2(천마시공 개발, 텐센트 퍼블리싱)도 12월 출시가 예상된다. 전작인 전민기적은 최고 매출 순위 2위(중국 iOS 기준)를 기록했다.

이 연구원은 "퍼블리셔인 텐센트의 마케팅 역량을 감안하면 전민기적2는 전작의 흥행에 버금가는 성과가 기대된다."며 "기대감은 출시일이 다가올수록 확대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혜수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