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아이텍에이치앤디,아랍에미레이트 Kenzen Investments와 업무협력 계약 체결

K-바이오·K-방역 관련 제품들의 중동지역 진출 가시화
윤석진 기자



코스닥 상장사인 아이텍의 100% 자회사인 아이텍에이치앤디는 아랍에미레이트 두바이 소재 투자회사인 Kenzen Investments와 각종 진단기기,의료기기와 국내 바이오업체에 대한 대한 공동투자와 현지진출을 위한 상호 업무협력 계약서를 체결했다.

아랍에미레이트 두바이에 소재한 Kenzen Investments는 아랍에미레이트 및 중동지역 내 바이오 투자와 관련사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두바이정부 투자기금의 대표 및 두바이 헬스케어시티를 설립하고 초대 대표이사를 역임한 Marwan Abedin 이 대표로 있는 투자회사이다.

Marwan Abedin 대표는 글로벌 투자은행인 메릴린치 출신으로 다년간 아랍에미레이트 주요 정부투자기관들의 대표를 역임했고, 현재까지 누적 40조원 이상의 성공적인 투자 업무를 진행한 아랍에미레이트 내 최고재무책임자 중 한명이다.

그는 글로벌 투자회사인 flatrace investment의 대표도 겸직하고 있으며 2009년 아랍에미레이트 금융위기시 어려운 국내외 재정환경에도 불구하고 성공적인 국채발행 및 구조조정을 통해 이를 극복해낸 인물로 알려져있다.

또한 전 네오파마 총괄부사장으로 네오파마를 글로벌 제약,유통사로 성장시킨 Mr,SumitBhanot이 Kenzen Investments의 바이오 및 제약 사업부를 총괄하고 있다.

2002년에 설립된 두바이 정부산하의 두바이 헬스케어시티는 73만평 규모의 전세계 최대규모의 바이오 메디칼 복합단지로, 120여곳의 병·의원과 전세계 바이오 및 의료기기 업체들이 입주해 비즈니스를 전개중이다.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전세계적으로 방역 및 진단기기관련 제품들의 수요가 증가되고 있는 시점에서, 본 협업계약은 국내 생산 의료기기와 K-방역 제품들의 세계시장 진출의 첨병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Kenzen Investments는 본 협업을 통해 한국 생산 의료기기와 방역용품등을 중동시장에 원활하게 수급할 뿐만 아니라 아이텍에이치앤디와 현지 JV 를 설립해 국내 바이오,의료기기 업체들의 현지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향후 바이오산업에 관한 양국 간 협력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이는 K방역, K바이오를 글로벌 산업화하고자 하는 정부 방침 속에서 K바이오의 국제 위상을 높여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아이텍 관계자는 "금번 Kenzen Investments와의 계약을 통해, 코로나19 팬더믹 관련 각종 진단키트 및 검체 수송배지등의 중동지역 공급을 우선적으로 검토하고 있다"며 "나아가 우수한 국내 바이오 및 의료기기업체들에 대한 공동투자와 중동진출에 대해 지속적으로 협업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윤석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