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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백종원 레시피 담은 '밀키트' 상품 2종 정식 출시

국내 농축산물 소비 활성화 지원…국내 농산물 주재료로
최보윤 기자

<사진=이마트 제공>

이마트와 백종원이 손 잡았다.

이마트는 22일 피코크X백종원 밀키트 프로젝트로 '매콤 제육 비빔면 밀키트'와 '맑은 국물 파육개장 밀키트' 상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밀키트(Meal kit)란 손질된 식재료와 양념, 조리법을 세트로 구성해 판매하는 제품을 뜻한다.

앞서 이마트와 백종원 대표는 TV 프로그램을 통해 과다재고였던 바다장어 소비촉진을 위해 '바다장어 무조림 밀키트'를 개발해 5만5000여 팩을 판매하는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이번에 정식 출시하는 2가지 상품도 국내 농축산물의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해 국내산 돈육과 농산물을 주재료로 사용했다.

'매콤 제육 비빔면(2인분, 1만2,800원)'은 백종원표 제육 볶음 소스에 맛있게 비빈 매콤 한 비빔면이다. 비선호 부위인 돼지 뒷다리살 다짐육을 주재료로 사용해 축산 농가의 과다 재고 걱정을 덜어주고, 고객은 저렴하게 한끼 식사를 맛볼 수 있게 했다.

'맑은 국물 파개장'(2인분, 1만2,800원)은 파향이 진하게 우러난 맑은 국물의 육개장이다. 요리의 감초 역할을 하는 국내산 파를 주재료로 사용해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시원한 국 레시피를 담았다.

한편 이마트에 따르면 이달 1일부터 20일까지 밀키트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3배 가까이 늘어났다.

김범환 이마트 밀키트 바이어는 "고객의 다양한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맛집 협업, 지역 특색 음식 개발과 더불어 백종원 대표와 협업을 시도했다"며 "메뉴 걱정 없는 밥상을 위해 간편함과 검증된 맛 두 가지 장점을 가진 밀키트 개발에 박차를 가해 이마트 그로서리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최보윤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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