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롯데케미칼, 성남시와 플라스틱 자원 선순환 확대 나선다

성남시, 성남환경운동연합과 플라스틱 자원 선순환 확대를 위한 지역클러스터 협약
김주영 기자

사진: 9 21성남시청에서 열린 ‘민·관·기업 제1호 지역클러스터 협약식’에서 (우측부터)롯데케미칼 대표이사 김교현, 성남시장 은수미, 성남환경운동연합 최재철 공동의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은 롯데케미칼 제공


롯데케미칼(대표이사 사장 김교현)은 성남시(시장 은수미), 성남환경운동연합(최재철 공동의장)과 함께 21일 성남시청에서 민·관·기업 최초로 플라스틱 자원 선순환 확대를 위한 지역클러스터 협약식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롯데케미칼의 플라스틱 자원선순환 활동인 ‘Project LOOP’와 성남시, 성남환경운동연합에서 진행하고 있는 성남자원순환가게 ‘re100(recycling 100%)’를 통해 플라스틱 환경문제를 함께 줄여 나가고자 민·관·기업이 힘을 모은 첫번째 사례이다.

이번 지역클러스터는 76개의 페트병 분리배출대를 성남시에 위치한 청솔마을 9개단지에 70개, 수정구와 중원구 등에 설치된 ‘성남자원순환가게re100’ 6곳에 설치할 예정이다. 분리배출대는 페트병과 다른 플라스틱이 섞여서 분리수거 되는 현행 체계를 개선하기 위해 투명 페트병, 라벨, 뚜껑만을 분리배출 할 수 있는 별도의 수거함으로 제작된다.

또한 성남환경운동연합은 페트병의 라벨, 이물질을 제거하는 분리배출 안내물을 제작·배포하고, 분리배출대를 설치한 거점을 중심으로 교육과 캠페인 등을 진행해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낼 계획이다.

롯데케미칼 김교현 대표이사는 "민·관·기업이 플라스틱 재활용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으로 각자의 위치에서 역할을 수행할 수 있게 만든 의미 있는 제1호 프로젝트"라며 "플라스틱을 올바르게 사용하고, 자원선순환 문화가 확대 정착될 수 있도록 힘을 더할 것"이라고 말했다.

성남시 은수미 시장은 “쓰레기라고 취급 받던 것들을 제대로 분리하면 유가성이 높은 재활용품이 돼 100% 자원으로 순환된다는 것을 민·관·기업이 상호 협력해 실천해야 할때"라며 "성남시를 시작으로 전국으로 확대되는 우수모델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성남환경운동연합 최재철 공동의장은 “성남자원순환가게 re100의 투명 폐페트병 수집 특화사업을 기반으로 재활용 가능한 폐기물을 가정에서부터 깨끗하게 관리, 분리 배출하는 자원순환 실천 문화가 확산될 것“이라고 전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