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강원대-강릉원주대, 강원권 공동 교육혁신센터 정기 포럼 24일 개최

신효재 기자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와 강릉원주대학교(총장 반선섭)는 오는 24일 2020년 강원권 공동 교육혁신센터 정기 포럼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위한 강원지역 대학교육의 방향’을 주제로 한 이번 포럼은 양 대학 교육혁신원 관계자 등이 참석해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대학교육의 현재와 미래, 효과적인 비대면 수업을 위한 수업기술과 교육의 질 관리방안 등을 모색한다.

이번 포럼은 김동일 서울대 교수의 ‘코로나 시대의 대학 교육 : 과제와 대응 전략’ 발표를 시작으로 ▲강원대의 ‘2020-1학기 강원대학교 온라인 수업 실태조사(학생) 결과분석 보고’ ▲강릉원주대의 ‘2020-1학기 강릉원주대학교 비대면 수업실태 및 만족도 조사 분석(교수, 학생) 결과 보고’를 한다.

박주병 강원권 공동 교육혁신센터장(강원대 교육혁신원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강원권 대학의 포스트 코로나 교육혁신을 위한 뉴-노멀 원격교육을 내실화하고 공유·협력을 통해 함께 성장하는 고등교육 생태계를 조성하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대식 강릉원주대 교육혁신원장은 “강원권 공동 교육혁신센터 공동 운영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적극적으로 대비하고 강원지역 국립대학으로서의 책무를 다하는데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권 공동 교육혁신센터는 향후에도 강원권역 교육혁신을 위한 공동연구를 비롯해 에듀테크 관련 플랫폼 공동개발, 학생 수준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