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LH, 24일 시흥시청역 생활권 시흥장현 A-8블록 행복주택 공고 예정

김지향

전용 55㎡ 타입 신혼부부 특화설계



LH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오는 24일 시흥시청역 인근의 시흥장현 A-8블록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에 대한 모집공고를 진행하고 10월 19일부터 28일까지 신청접수에 나선다.

2022년 4월에 입주 예정인 A-8블록은 전용 55㎡ 총 546세대로 조성되는데, 이 중 197세대가 행복주택(공공임대형)으로 공급된다. 전 세대 발코니 확장평면이며 신혼부부 맞춤형 주택답게 육아ㆍ교육에 특화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들이 적용된다.

시흥장현 A-8블록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은 단지 내 어린이집, 공동육아나눔터 등 육아 커뮤니티 시설이 확충된다. 아이들이 미세먼지와 날씨에 상관없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실내놀이터가 조성되며 더욱 쾌적한 생활을 위해 스마트IoT시스템, 홈네트워크시스템, 원격검침시스템, 실내환기시스템 등이 적용된다. 주차장은 100% 지하화하여 더욱 안전한 단지 환경을 구축할 전망이다.

이 밖에도 건강한 생활을 위해 단지 내 피트니스센터가 들어서고 아파트 지하층에는 계절창고를 설치해 사용빈도가 낮은 물품을 보관하기에 유리할 것으로 보인다.

시흥장현 A-8블록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은 트리플 역세권 지역에 위치한다. 지구 내에 서해선 시흥시청역과 시흥능곡역이 있으며, 신안산선(2024년)과 월곶판교선(2025년) 연장노선이 추가로 신설될 예정이다.

아울러 제3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평택시흥고속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입주 대상자는 신혼부부의 경우 공고일 기준 현재 혼인 중이며 혼인 기간이 7년 이내이거나 만 6세 이하 자녀를 둔 무주택세대구성원이며, 예비신혼부부의 경우 혼인을 계획 중이며 입주 전까지 혼인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무주택세대구성원, 한부모가족은 만 6세 이하 자녀를 둔 한부모인 무주택세대구성원이다.

시흥장현 A-8블록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의 자세한 정보는 LH청약센터 또는 신혼희망타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