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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꽉 막힌 유럽 수출길 뚫었다…XM3 유럽 시장 공략

수출명 ‘르노 뉴 아르카나(New ARKANA)’로 내년 유럽 시장 출시
르노그룹 새 CEO 부임 후 유럽 시장 공략 위한 첫 번째 모델
르노삼성차의 철저한 품질 관리 르노그룹 '인정'
김승교 기자

르노삼성자동차의 XM3.

르노삼성자동차가 꽉 막혔던 수출길을 뚫었다.

르노그룹은 프랑스 현지시간으로 23일, 르노삼성자동차가 글로벌 프로젝트로 연구 개발한 XM3가 부산공장에서 생산돼 내년부터 유럽시장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 판매된다고 공식 발표했다.

XM3의 수출명은 ‘르노 뉴 아르카나(New ARKANA)’로 결정됐으며, 주력 파워트레인은 하이브리드와 1.3리터 가솔린 직분사 터보 엔진이다.

뉴 아르카나는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스페인, 독일 등 유럽지역을 주요 시장으로 공략하며, 앞서 수출이 결정된 칠레를 비롯해 일본과 호주 지역으로도 판매를 확대해 갈 예정이다.

뉴 아르카나는 러시아 내수 전용 모델인 기존의 아르카나와는 플랫폼부터 엔진, 멀티미디어 시스템 등 많은 부분에 차이를 둔 글로벌 시장 공략 모델이라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뉴 아르카나는 지난 7월 르노그룹을 새롭게 책임지고 있는 루카 데 메오(Luca de Meo) CEO가 부임한 후 유럽시장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모델이다.

르노삼성은 “국내 시장이 코로나19 확산세로 위축된 어려운 여건 속에서 출시를 맞았던 XM3는 뛰어난 디자인과 상품성을 기반으로 온라인 비대면 툴을 적극 활용해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이뤄냈다”며 “이는 르노그룹 내에서도 올해 가장 성공적인 사례 중 하나로 평가받았다”고 말했다.

또한 유럽 등 전 세계 80개국 수출 물량을 모두 부산공장에서 생산하고 있는 QM6(수출명 꼴레오스)가 르노그룹에서 이미 최고 수준의 품질 평가를 받고 있다는 점도 XM3의 부산공장 생산 결정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쳤다.

도미닉 시뇨라 르노삼성차 사장은 “르노그룹의 이번 결정은 XM3가 르노삼성자동차의 차세대 수출 주력 모델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첫걸음에 해당한다”며 “노사가 한마음으로 XM3의 지속적인 해외 시장 성공을 위해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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