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상권 팽창하는 신흥지역 상업 부동산 부상, 신중심 상가 노려라

김지향

- 신흥 상권 중 차별화된 요소, 주변 상권 포화상태인지 체크한다면 좋은 투자 돼
- ‘힐스 에비뉴 삼송역 스칸센’ 삼송지구 新랜드마크 상권으로 기대감 높아

정부의 강력한 주거 부동산 규제와 더불어 역대 최저로 떨어진 기준금리로 인해 수익형 부동산으로 유동자금이 몰리고 있다. 수익형 부동산 가운데서도 특히 상가에 대한 투자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저금리 기조가 이어지면서 상업시설의 인기는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상업시설 투자의 매력은 좋은 입지의 상가의 경우 현재 은행에서 선보이는 금융상품 등에 비해 높은 수익률을 얻을 수 있으며, 낮은 금리로 투자금 조달 비용까지 줄어 진입장벽이 한층 더 낮아졌다.

다만 상가의 투자의 불안요소는 공실이다. 자칫 잘못하면 임차인을 못 구해 수익률이 제로에 가까울 수도 있기 때문이다. 공실이 생기면 임대료를 받지 못할 뿐만 아니라 관리비 부담도 커져 오히려 마이너스인 상황이 생길 수도 있다.

전문가들은 이러한 이유로 새로 분양되는 상가를 주목하라 말한다. 도심의 안정화된 상권은 매도자 우위 시장으로 매도인 입장에서는 장사가 잘 되는 상가를 싸게 팔 이유가 없기 때문에 이런 상가를 매입해 원하는 수익률을 올리기는 쉽지 않다.

그러나 신흥 상권에서는 기회가 많다. 좋은 상가를 선점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신흥 지역의 추후 부동산 가격 상승으로 일부 지역에서는 시세차익이 생길 가능성도 있다. 이러한 신흥 상권 또한 옥석을 잘 구분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부동산 업계 전문가에 따르면 “같은 상권에 있는 건물이라도 역과의 거리, 동선 등에 따라 유동인구가 다르기 때문에 자신이 자영업자 입장이 돼 ‘여기서 장사를 해보면 어떨까’라는 입장으로 투자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라며, “또한, 해당 상가가 인근 상가에 비해 차별화된 요소가 어떤 것이며, 주변 상권이 너무 포화상태는 아닌지를 꼼꼼히 따져본 후 상가 투자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라고 설명했다.

이러한 지역으로 최근 고양시 삼송지구가 떠오르고 있다. 삼송지구는 개발 초기만 해도 부동산 한파의 영향으로 미분양 무덤으로도 불릴 만큼 분위기가 좋지 않았다. 하지만 최근 서울 서북부 내 신흥주거벨트로 떠오르면서 부동산 가치가 상승하며 많은 부동산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삼송지구의 경우 입주하는 인구에 비해 상업시설이 부족한 것은 물론 스타필드 고양점으로 인해 외부에서 유입되는 고객들이 많아 주변 상권이 낙수효과를 받기 때문에 투자하기 알맞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북유럽 스트리트 라이프스타일 몰 ‘힐스 에비뉴 삼송역 스칸센’ ]

이러한 상황에 최근 삼송역 인근 테마형 상업시설로 분양중인 ‘힐스 에비뉴 삼송역 스칸센’은 최근 들어 많은 투자수요가 몰리며 분양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이 상업시설은 유흥 위주의 상권이 많은 삼송지구 내 테마 상권으로 들어설 예정에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이 상업시설은 북유럽 컨셉으로 외관을 디자인하여 멋스러운 컨셉을 선보였으며, 상가 전면에 오로라를 구현해 개성 있는 분위기까지 연출할 예정이다. 특히, 전세계인들의 버킷리스트 중 하나인 오로라는 보통 선택받은 자만이 볼 수 있을 정도로 보기 힘든 현상이지만 ‘힐스 에비뉴 삼송역 스칸센’은 오로라를 상가의 외관에 직접 연출하며, 고객들에게 즐거운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힐스 에비뉴 삼송역 스칸센’은 주변 입지가 좋아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주변에 약 650개 기업이 들어선 ‘삼송테크노밸리’와 808병상 규모의 ‘은평성모병원(반경 2.4km)’이 인접했으며, 북삼송지구의 약 1,000여 세대 고급 단독주택 단지도 들어설 예정으로 알려져 관련 인구가 해당 사업지의 배후수요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힐스 에비뉴 삼송역 스칸센’은 2,513실 규모의 오피스텔 내에 들어서는 상업시설로, 지상 1~2층에 203실 규모로 조성된다. 이 상업시설은 투자자들의 초기 부담을 낮추기 위해 1천만원 계약금 정액제를 실시하고 있다. 홍보관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원흥5로 8(휴먼프라자 1층),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79길 19, 레인애비뉴 2층 스칸센 VIP 라운지 등 두 곳에서 운행 중이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