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이성수 한화디펜스 대표, '자랑스러운 방산인상' 수상 외 3건

박지은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인사들의 동향을 알아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이성수 한화디펜스 대표, '자랑스러운 방산인상' 수상

한화디펜스 이성수 대표이사가 국내 방위산업 발전과 해외 방산시장 개척 등의 공로를 인정 받아 한국방위산업학회가 수여하는 '자랑스러운 방산인상'을 수상했습니다.

이 대표는 "각자의 위치에서 제품 개발과 생산, 해외 마케팅 등 한마음 한 뜻으로 힘을 모아준 임직원들과 정부의 적극적인 방위산업 지원 노력이 있었기에 뜻 깊은 상을 받은 것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첨단 무기체계 개발을 통해 자주국방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K-방산 해외수출 확대와 방산 일자리 창출을 통해 국가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2. 김상택 서울보증 대표, 아시아보증·신용보험협회 초대 회장으로 선임

아시아보증·신용보험협회(AGCIA)가 오늘(25일) 온라인 창립총회를 열고 초대 협회장에 김상택 SGI서울보증보험 대표를 선임했습니다 .

김 대표는 창립총회 개막 연설에서 "한국의 보증보험 역할과 노하우를 AGCIA 회원사와 공유해 다 함께 잘 사는 아시아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3. SH공사-구로구, 긴급임시주택 운영 업무협약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가 지자체, 민간기업과 협력해 임대료 체납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가구를 대상으로 긴급임시주택을 지원합니다.

김세용 SH공사 사장은 "코로나19발 경제 위기로 임대료 체납, 강제 퇴거 등 주거 위기를 겪는 가구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긴급임시주택 지원 계획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주거위기 가구에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4. 한국남부발전, 에너지산업 우수인력 양성 위해 서울과기대·에너지경제연구원과 MOU

한국남부발전㈜이 에너지산업 우수인력 양성을 위해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에너지경제연구원과 MOU를 맺었습니다.

이에 각 기관은 에너지·기후환경 분야의 기술역량 강화 교육에 협력하고 에너지정책 분야 연구성과 및 최신 동향을 공유합니다. 또 발전설비 현장실습 및 에너지분야 공동연구도 추진합니다.

신정식 한국남부발전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남부발전 직원들이 그린뉴딜과 에너지전환의 시대 핵심역량을 배양하게 돼 뜻 깊다"며 "미래 에너지산업 선도를 위해 지속적 투자와 인재양성에 힘쓰겠다”고 말했습니다.



박지은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