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아이스크림에듀-인천광역시, 다문화가족 자녀 지원 위한 MOU 체결

윤석진 기자

아이스크림에듀-인천광역시 MOU 체결이미지(왼쪽부터 박남춘 인천시장,박기석 시공그룹 회장,도성훈 인천시교육감) 사진/아이스크림에듀

초중등 스마트홈러닝 'AI홈런'을 서비스하는 아이스크림에듀(대표이사 조용상)가 다문화가족 및 희망계층 자녀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와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 그리고 6개 구청(미추홀구·연수구·남동구·부평구·계양구·서구)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이스크림에듀에 따르면 협약 관계자들은 지난 25일 인천광역시청에 모여 MOU를 체결하고, 다문화가족과 희망계층 자녀를 위한 온라인 교육 플랫폼 구축 사업을 공동 추진함에 있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협약은 민·관 상호 협력으로 다문화가족과 희망계층 자녀를 대상으로 인공지능(AI) 기반 개인 맞춤형 스마트학습 'AI홈런'을 활용한 학력 격차 해소를 지원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각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다문화가족 및 희망계층 자녀 대상 맞춤형 심리·정서 프로그램 제공 ▲Big-Data, AI 학습프로그램을 활용한 스마트 학습 서비스 제공 ▲인천형 디지털 뉴딜사업 선도를 위한 온라인 교육 플랫폼 구축 공동협력 추진 등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사업에서 아이스크림에듀는 국내 에듀테크 선두 기업으로서 교육 콘텐츠 플랫폼 AI홈런 제반을 공개하고, 공동 홍보 및 마케팅에 협력한다.

현재 10만 명이 넘는 학생들이 사용하는 AI홈런은 인터넷 유해 환경이 차단된 전용 학습기에서 300만 건 이상의 멀티미디어 교육용 자료를 제공하며, 빅데이터 기술 기반의 AI 학습분석 서비스 'AI생활기록부'로 1일 1500만 건 데이터를 분석해 모든 회원들에게 개인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사업으로 온라인 교육 플랫폼이 구축되면 최근 코로나19에 따른 학습격차를 해소하고, 학습관리 사각지대에 놓인 다문화가족, 한부모가정 등 희망계층 아동·청소년들의 기초학력 역량 강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아이스크림에듀는 최근 카이스트 융합교육연구센터, KT와 각각 업무협약을 맺으며 전방위적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윤석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