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의 숲2' 배우 착용 제품 쉽게 확인할 수 있는 팅글 'TV 속 이 상품' 화제
김지향
촘촘한 설계와 반전 있는 스토리로 호평을 받은 tvN ‘비밀의 숲’이 시즌2로 3년만에 시청자들의 곁으로 돌아왔다.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비밀의 숲’ 시즌2의 첫 회 시청률 평균 7.6%(이하 비지상파 유료가구)로 역대 tvN 주말드라마 2위에 랭크되었으며, 이는 전 시즌 최고 성적보다도 높은 수치로 밝혀졌다.
이에 그치지 않고 CJ ENM의 콘텐츠 영향력 지수(CPI) 드라마/예능 종합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하며 tvN 첫 시즌제 드라마의 성공을 알린 ‘비밀의 숲’ 시즌2의 폭발적인 인기는 작품뿐만 아니라 출연 배우, 그들이 착용한 제품에까지 이어진다.
‘비밀의 숲’ 시즌2 출연 배우들이 착용한 의상이나 액세서리, 소품 등은 통합 미디어 플랫폼 ㈜미디어허브의 ‘팅글(Tingle)-TV 속 이 상품’과 제휴된 채널을 통해 소개되고 있는데, 편리한 접근성으로 인해 해당 플랫폼에 대한 국내 소비자 및 브랜드사의 호평이 연일 화제가 되고 있다.
소비자는 ‘팅글’의 ‘TV 속 이 상품’과 제휴된 채널에서의 간편한 검색을 통해 좋아하는 연예인이 방송에서 착용한 아이템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아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고, 브랜드사는 ‘11번가’, ‘네이버’, ‘티빙’ 등 국내 대표적인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브랜드와 제품을 노출할 수 있어 높은 만족감을 나타낸다.
이미 국내 8,000여 개의 브랜드와 70만 건의 상품이 ‘팅글’의 ‘TV 속 이 상품’에 등록되는 등 서비스가 활발하게 확장되는 가운데, ‘팅글’이 보다 더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이트의 전면 개편 소식을 알렸다.
‘팅글’의 서비스 개편 내용은 다음과 같다. 주로 드라마에만 국한되어 패션에 치중한 상품을 노출했던 기존과는 달리, 서비스 노출 채널을 드라마와 예능까지 확대했으며, 추후 교양, 온라인 영상까지 확장할 예정이다. 패션과 액세서리만 제공되는 서비스에 아쉬움을 표한 브랜드사 회원들의 의견을 대폭 반영하여 상품 카테고리 또한 패션, 액세서리, 뷰티, 디지털/가전, 식품, 가구/인테리어로 확대했다.
또한, ‘팅글’은 고객들이 새로워진 서비스를 편하게 누릴 수 있도록 공식대행사 ‘팅글 매니저’ 서비스를 도입했다. 방송PPL부터 전반적인 브랜딩 및 마케팅 업무를 대행하는 ‘팅글 매니저’는 각 분야별 국내 대표 대행사 중에서 선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방송PPL과 관련된 마케팅 외에도, PPL 노출 이후에 필요한 언론보도 및 온라인 마케팅, 라이브커머스, 해외마케팅 등 추가 패키지로 구성된 토탈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팅글’의 개편 서비스는 28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
‘팅글’의 ’TV 속 이 상품’ 개편과 관련하여 ㈜미디어허브 박제범 대표이사는 “끊임없는 R&D를 통해 진행된 이번 개편은 서비스 자체의 질적 향상은 물론, 소비자와 브랜드사가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세밀하게 구성되었다”라며 “기존 고객을 위한 보너스 팅글링 혜택도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을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에 그치지 않고 CJ ENM의 콘텐츠 영향력 지수(CPI) 드라마/예능 종합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하며 tvN 첫 시즌제 드라마의 성공을 알린 ‘비밀의 숲’ 시즌2의 폭발적인 인기는 작품뿐만 아니라 출연 배우, 그들이 착용한 제품에까지 이어진다.
‘비밀의 숲’ 시즌2 출연 배우들이 착용한 의상이나 액세서리, 소품 등은 통합 미디어 플랫폼 ㈜미디어허브의 ‘팅글(Tingle)-TV 속 이 상품’과 제휴된 채널을 통해 소개되고 있는데, 편리한 접근성으로 인해 해당 플랫폼에 대한 국내 소비자 및 브랜드사의 호평이 연일 화제가 되고 있다.
소비자는 ‘팅글’의 ‘TV 속 이 상품’과 제휴된 채널에서의 간편한 검색을 통해 좋아하는 연예인이 방송에서 착용한 아이템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아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고, 브랜드사는 ‘11번가’, ‘네이버’, ‘티빙’ 등 국내 대표적인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브랜드와 제품을 노출할 수 있어 높은 만족감을 나타낸다.
이미 국내 8,000여 개의 브랜드와 70만 건의 상품이 ‘팅글’의 ‘TV 속 이 상품’에 등록되는 등 서비스가 활발하게 확장되는 가운데, ‘팅글’이 보다 더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이트의 전면 개편 소식을 알렸다.
‘팅글’의 서비스 개편 내용은 다음과 같다. 주로 드라마에만 국한되어 패션에 치중한 상품을 노출했던 기존과는 달리, 서비스 노출 채널을 드라마와 예능까지 확대했으며, 추후 교양, 온라인 영상까지 확장할 예정이다. 패션과 액세서리만 제공되는 서비스에 아쉬움을 표한 브랜드사 회원들의 의견을 대폭 반영하여 상품 카테고리 또한 패션, 액세서리, 뷰티, 디지털/가전, 식품, 가구/인테리어로 확대했다.
또한, ‘팅글’은 고객들이 새로워진 서비스를 편하게 누릴 수 있도록 공식대행사 ‘팅글 매니저’ 서비스를 도입했다. 방송PPL부터 전반적인 브랜딩 및 마케팅 업무를 대행하는 ‘팅글 매니저’는 각 분야별 국내 대표 대행사 중에서 선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방송PPL과 관련된 마케팅 외에도, PPL 노출 이후에 필요한 언론보도 및 온라인 마케팅, 라이브커머스, 해외마케팅 등 추가 패키지로 구성된 토탈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팅글’의 개편 서비스는 28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
‘팅글’의 ’TV 속 이 상품’ 개편과 관련하여 ㈜미디어허브 박제범 대표이사는 “끊임없는 R&D를 통해 진행된 이번 개편은 서비스 자체의 질적 향상은 물론, 소비자와 브랜드사가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세밀하게 구성되었다”라며 “기존 고객을 위한 보너스 팅글링 혜택도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을 바란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