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기업분석]플래티어, AI 마케팅 솔루션 '그루비'로 성장 가속화

박응서 선임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롯데쇼핑을 비롯한 대규모 이커머스 사이트를 15년 넘게 구축, 운영하면서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 있습니다. 최근 한국 사용자에 최적화한 인공지능(AI) 마케팅 솔루션 그루비로 한층 더 속도를 내고 있는 플래티어입니다. 박응서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사내용]
사용자가 한 쇼핑몰 사이트를 방문합니다. 상품을 검색하는 사용자에게 마케팅 솔루션 그루비가 할인쿠폰 팝업창을 띄우며 제품 구매를 유도합니다.

또 고객이 필요로 하거나 좋아할만한 상품을 추천합니다.

수많은 고객을 개인화한 AI가 개인에게 최적 상품을 추천해, 쇼핑 만족도를 올리고 구매율을 높입니다.

이봉교 / 그루비사업부 이사 :
그루비는 빅데이터 기반 AI기술로 이커머스 사용자들이 좋아하고 필요로 하는 것을 자동으로 파악해, 상품추천이나 쿠폰 제공 등의 개인화 마케팅을 진행합니다. 기업들은 그루비를 활용해 매출을 올리거나 구매전환율을 올리며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그루비는 5년 동안 쌓은 50억 건에 달하는 한국인 고객 행동 데이터를 토대로 제공하는 AI 마케팅 솔루션입니다.

외국 제품에 비해 한국 사용자에 최적화해 사용하기 쉽고 편리하며, 비용 대비 효과가 뛰어납니다.

플래티어는 복지 제도가 좋아 이직도 적습니다. 5년마다 15일에 달하는 리프레쉬 휴가와 3년마다 노트북과 전자기기 구매지원금 등을 제공합니다. 또 회사에서 게임과 음료수를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

이상훈 / 플래티어 대표 :
내년 상장 후 보유 솔루션을 글로벌 넘버원 수준으로 업그레이드를 준비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해외에 진출할 계획입니다.

내년 상장을 준비하고 있는 플래티어는 올해 코로나 사태에도 불구하고 20% 성장한 400억원 매출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박응섭니다.



박응서 머니투데이방송 MTN 선임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