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언택트 추석' 노린다…가전업계, '효도가전' 판매 마케팅 총력

"귀성 포기 대신 효도가전 선물하려는 수요 공략"
주재용 기자



가전업계가 코로나19로 귀성을 포기하는 대신 효도가전을 선물하려는 수요를 공략하기 위해 마케팅 경쟁에 나섰다.

전자랜드는 30일까지 ‘추석 효도가전 미리 구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안마의자, 미용기기, 김치냉장고 등을 전자랜드 삼성제휴카드 또는 스페셜 롯데카드로 100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 한해 최대 36개월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또 원텍 탈모치료기 등 행사 제품을 하나카드로 12개월 또는 24개월 할부 결제 시 구입 모델에 따라 최대 20만 캐시백을 지급한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부모님의 건강을 챙기고 생활에 편의를 더할 수 있는 품목들로 행사를 준비했다”며 “합리적인 가격에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는 30일까지 추석맞이 ‘선물하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선물하기 서비스는 비대면으로 가전을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로 지난 5월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에 론칭했다.

또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 내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상품권을 최대 5만원까지 제공한다. 이 밖에도 안마의자, 커피머신 등 추석 선물 인기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주경진 롯데하이마트 온라인마케팅팀장은 “올해는 귀성 감소로 가전선물도 직접 구매하기 보다 온라인으로 선물하는 소비자가 늘 것으로 전망해 이번 선물하기 서비스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위니아딤채도 다음 달까지 '딤채X딤채쿡 더블더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최근 출시한 ‘2021년형 김치냉장고 딤채’와 ‘딤채쿡 당질저감 50 레트로’ 제품을 동시에 구매할 경우 최대 52만원까지 할인이 제공된다.

코웨이는 추석을 맞아 이달 말까지 공기청정기 신규 렌탈 고객을 대상으로 렌탈료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상 제품은 '아이콘 공기청정기', '멀티액션 공기청정기'를 비롯한 코웨이 공기청정기 대표 제품 9종이다. 해당 제품 신규 렌탈 시 매월 최대 4천원의 렌탈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업계 관계자는 “명절 특수와 코로나로 인한 귀성 인원 감소로 효도가전을 구매하려는 소비자가 많아질 것으로 기대되면서 가전업계의 마케팅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