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손병환 NH농협은행장 "로봇프로세스 자동화 시스템 도입"

경제계 주요인사들의 동향을 살펴보는 비즈피플
박수연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주요인사들의 동향을 살펴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손병환 NH농협은행장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시스템 도입"

NH농협은행이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한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시스템을 도입해 투자 상품 불완전판매 점검에 나섭니다.

RPA는 반복적이면서 표준화할 수 있고, 규칙에 기반한 일을 사람 대신 로봇이 하도록 하는 것을 말합니다.

손병환 NH농협은행장은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투자 상품 판매사의 불완전판매에 대한 고객들의 신뢰를 회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2. 이스트소프트, 100억 규모 AI 정부 사업 수주

이스트소프트가 줌인터넷, 이스트시큐리티 등 자회사와 함께 총 100억 원 규모의 인공지능(AI) 정부 사업을 수주했습니다.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는 "지속적인 AI 기술 연구 개발을 통해, 향후 정부가 주도하는 AI 생태계 확산을 선도할 수 있는 국내 최고 수준의 AI 전문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3. 홈플러스, 600개 임대매장 혼합수수료 연말까지 면제

국내 대형마트 2위인 홈플러스가 600여개 임대점주에 대해 연말까지 혼합수수료를 면제합니다.

임일순 홈플러스 사장은 "홈플러스를 믿고 입점한 점주와의 상생이 더 중요하다고 판단해 혼합수수료를 면제하고 '착한 임대인' 운동에 동참한다는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박수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