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강남구, 위기 소상공인에 임차료 140만원 현금 지원

6월 30일 이전 창업 연매출 5억원 미만 대상
문정우 기자



강남구는 코로나19 여파로 폐업 위기에 직면한 관내 소상공인을 위해 오는 30일까지 사업장당 140만원의 임차료를 현금으로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소상공인 임차료 지원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매출이 급감했지만 매달 임차료를 내야 하는 소상공인들의 근심을 덜어주기 위한 조치다. 지원대상은 6월 30일 이전 관내 창업자로 연 매출 5억원 미만의 소상공인이다.

신청은 지난 5일부터 받고 있으며 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개인정보처리 동의서 등을 내려 받고, 임대차계약서, 임차료 납부 증빙서류 등을 첨부해 이메일로 하거나 생년월일 끝자리 기준 5부제 방식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다만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수령자와 사실상 휴·폐업 중인 사업장,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지원 제한 업종은 제외되며, 강남구 휴업지원금 지원업체에는 차액 지원한다.

구는 지난 9월까지 관내 중소기업·소상공인 236개 업체에 318억600만원의 중소기업육성기금을 1년 무이자로 융자지원한 데 이어 소형 음식점 9,800곳을 대상으로 시행 중인 음식물쓰레기 무상수거제를 연말까지 연장하는 등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소상공인 경영 부담 완화 방안을 지속 추진 중이다.



문정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