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정부, 금주 거리두기 단계 조정…"환자수·감염불명 비율 고려"

박미라 기자




정부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조정을 이번주 중으로 결정한다.

윤태호 보건복지부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 방역총괄반장은 6일 오전 기자단 설명회에서 "다음주부터 어떻게 단계 조정이 이뤄질지에 대한 가장 먼저 고려 요소는 확진자 수이며 감염경로 불분명 비율도 관심 갖는 부분"이라고 밝혔다.

윤 반장은 이어 "확진자 수가 줄면 감염경로 미확인 비율이 높아지는 경향 있어서 (두 수치가) 같이 감소되길 바란다. 두 부분을 같이 고려해야 한다. 집단발생 건수 자체도 계속 감소 추세가 이어지길 바란다"고 했다.

방역당국이 거리두기 조정을 결정하면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지표는 일일 확진자 규모와 감염경로 불분명 비율이다. 여기에 집단감염이 발생한 건수 변화도 살펴보고 있다.

일일 확진자 발생 규모는 엿새째 두 자릿수를 유지했지만, 당장 7일부터 주말효과가 줄어드는 기간이어서 안심하기 이르다. 최근 2주간 일평균 확진자 규모는 66.5명으로 이틀 연속 증가한 점도 부정적인 신호다.

감염경로가 불분명한 비율도 지난 4일 기준 19%였고, 병원·학교 등에서 산발적인 집단감염이 이어지는 점도 우려되는 부분이다.

손영래 중수본 전략기획반장은 "주말 동안의 검사량 감소 효과가 화요일(6일)까지 영향을 미친다"며 "수요일(7일)부터가 환자 발생 동향을 주의 깊게, 끝까지 지켜보고 다음주부터 어떻게 (거리두기를)할 것인지 금주 결정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손 반장은 그러면서 "무조건적인 (시설)운영 중단보다는 정밀하게 운영하면서 책임성을 강화시키자고 지적하는 측면이 많아 그런 부분을 어떻게 구현할 지를 논의 중"이라고 덧붙였다.



박미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