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원창묵 원주시장, 육군사관학교 이전 추진 대안 제시

신효재 기자

(사진=신효재 기자)8일 원창묵 원주시장이 육군사관학교 이전 관련 브리핑하고 있다.

원창묵 원주시장이 8일 원주시청 다목적실에서 브리핑을 통해 육군사관학교 이전 추진 대안을 ㅔ시했다.

육군사관학교 이전문제는 지난 8월 4일 태릉골프장 부지를 활용해 수도권에 약 1만호의 주택을 공급한다는 정부의 부동산대책이 발표돼 이전을 두고 전국 지자체들이 유치경쟁에 나선 바 있다.

이에 정부는 육사 이전계획이 없음을 수차례 밝힌바 있다.

원 시장은 "육사를 지방으로 이전하면 육사 부지는 수도권 내 다른 공공기관을 이전해 사용할 수 있고 이전한 공공기관 부지에 주택 공급이 가능해지나"며 "그린벨트를 훼손 없이 보존하면서도 수도권 주택공급 정책을 원활히 추진할 수 있고 육사의 지방 이전으로 지역균형발전에도 기여하는 1석3조의 효과"라고 강조했다.

개발제한구역법 시행령 제18조제1항제11호에 따으면 육사를 혁신도시 이전기관으로 지정해 지방으로 이전하면 공공업무시설로 지정된 육사 부지를 다른 공공기관이 그린벨트 해제 없이 사용 할 수 있다.

이에 원 시장은 법령의 일부 개정을 통해 용도변경 가능 범위를 교육연구시설까지 확대하며 공릉동 육사 부지로 이전 가능한 대상기관의 범위가 늘어나 실현가능성이 있다고 주장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