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김승연 한화 회장 "포스트 코로나 이끌 선도적 역량 갖춰야"

경제계 주요인사들의 동향을 살펴보는 비즈피플
문정우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주요인사들의 동향을 살펴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김승연 한화 회장 "포스트 코로나 이끌 선도적 역량 갖춰야"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창립 68주년을 맞아 사내방송을 통해 "위기를 미래 창조의 촉매로 삼아 포스트 코로나를 주도하자"는 내용의 메시지를 임직원에게 전했습니다.

김승연 회장은 "삶과 경제 뿌리를 송두리째 흔드는 코로나 위기는 지금껏 경험한 적 없는 전혀 새로운 위기"라며 "이런 위기를 우리에게 대전환을 요구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포스트 코로나를 주도할 사업전략과 선도적 역량을 갖춰야 한다"며 "신성장동력을 발굴하기 위한 투자와 노력은 포스트 코로나를 선도하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2. 이건준 BGF리테일 사장 "글로벌 기업들과 경쟁할 것"

편의점 CU가 업계에서 처음으로 말레이시아 시장에 진출합니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말레이시아 기업 '마이뉴스 홀딩스' 자회사인 'MYCU 리테일'과 브랜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업계 최초 말레이시아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건준 BGF리테일 사장은 "CU의 전문성과 파트너사의 경험이 시너지를 발휘해 보다 빠르고 탄탄하게 사업을 안정시켜 글로벌 기업들과 당당히 경쟁할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습니다.


3. 김기록 코리아센터 대표, 코로나19 공익 캠페인 동참

김기록 코리아센터 대표가 코로나19 조기 종식을 응원하는 '스테이 스트롱(Stay Strong)' 공익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습니다.

스테이 스트롱은 철저한 개인위생 수칙을 준수해 코로나19를 이겨내자는 메시지를 대한민국을 시작으로 전 세계로 확산시키기 위해 지난 3월 외교부에서 시작한 글로벌 릴레이 캠페인입니다.

김기록 대표는 "기본적인 방역수칙인 마스크 착용과 손 씻기만 잘해도 코로나19을 종식시킬 수 있다"며 "언택트 솔루션 기업인 코리아센터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사회적 약자들이 이겨낼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문정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