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코로나19]정부 "수도권 요양병원·시설 종사자 전수검사 추진"

박미라 기자




정부가 수도권 요양병원과 요양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감염 여부를 확인하는 전수검사를 실시하기로 했다. 수도권에 이어 부산 요양병원에서도 53명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데 따른 조치로 풀이된다.

윤태호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 방역총괄반장은 14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정례브리핑에서 "확진자 발생이 꾸준하게 발생하고 있는 수도권의 경우 요양병원, 요양시설의 종사자들을 중심으로 전수 진단검사를 할 계획이 있다"고 말했다.

입소자를 제외하고 종사자를 대상으로 전수검사를 실시하는 배경에 대해선 환자와 달리 외부와의 접촉이 빈번한 종사자를 관리하는 것이 코로나19 유입을 차단하는데 효율적이라는 판단에서라고 설명했다.

윤 반장은 "신규 환자는 의무적으로 진단검사를 실시하도록 돼 있고, 종사자는 발열이나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집에서 쉬도록 조치하고 있다"며 "시설 입소자는 장기적으로 들어와있고 입원할 때 검사를 하기 때문에 위험요소가 많지 않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종사자들은 계속해서 출근하기 때문에 그로 인해서 전파가 발생할 가능성이 존재한다고 판단한다"며 "예전에도 수도권 확진자가 많이 나오는 지역에선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시적으로 전체검사 조치를 취하기도 했다"고 강조했다.

방역당국과 부산시에 따르면 이날 낮 11시 기준 부산 북구 만덕동 해뜨락요양병원 관련 확진자는 모두 53명이다. 지난 13일 첫 확진자가 발생한 뒤 접촉자 조사를 진행해 추가 확진자 52명을 발견했다.

이들 53명 가운데 요양병원 환자 42명, 나머지 11명은 종사자다. 종사자 11명 중 간호인력 5명, 나머지 6명은 간병인이다.




박미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