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강원대학교 응급구조학과, 강원도 소방공무원 채용시험 19명 합격

신효재 기자

(사진=강원대학교)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 보건과학대학 응급구조학과(학과장 이현지) 졸업생은 이번 10월 강원도 소방공무원 채용시험에서 이번해 졸업생 10명 포함 총 17명, 2021년 2월 졸업예정자 2명이 합격하여 총 19명(남자 13명, 여자 6명)이 최종 합격했다.

강원대학교 응급구조학과는 2005년도에 개설되어 졸업생 대부분이 소방청 산하 소방공무원(119 구급대원)을 최종목표로 삼아 졸업생의 80% 이상이 소방공무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올해 2월 졸업생 11명이 응급의료센터 및 각종 기관의 재원으로 취업했으며 현재 4학년 졸업예정자들은 국가고시를 준비하면서 소방공무원, 권역 응급의료센터 등 다양한 진로 목표를 향해 취업을 준비하고 있다.

응급구조학과 이현지 학과장 및 학과 교수진은 “교육 교과과정의 체계적인 운영과 함께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현장 응급처치 교육 및 취업특강을 통해 전문 응급구조와 구급 분야에서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할 것이다”고 밝혔다.

이어 “1급 응급구조사로서 임상 분야에서 활동 중인 동문 초청 취업특강 및 현장 경험이 있는 응급구조사를 초청해 진로 탐색 및 전공 맞춤형 상담 지도를 통해 학생들의 진로지도를 활성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