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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년 만에 돌아온 '더 뉴 코나'…"역동적이고 날렵해졌다"

독창적인 기존 디자인 위에 날렵한 인상 더해
CVVD 등 신기술 대폭 적용한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터보 엔진 탑재
김승교 기자


현대자동차의 소형SUV 코나가 3년 만에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왔다.

더 뉴 코나는 2017년 출시한 SUV 코나의 상품성 개선 모델로 더욱 날렵해진 디자인에 걸맞은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갖추면서도 동급 최고 연비를 달성했다.

현대차는 기존 코나의 독창적인 스타일 위에 현대차 디자인 정체성 '센슈어스 스포티니스'를 적용, 보다 민첩하고 역동적인 느낌의 더 뉴 코나 디자인을 완성했다.

외장 디자인은 선이 두드러지는 주간주행등과 예리하게 마무리된 후드, 힘차게 솟은 스키드 플레이트에서 보여지는 미래적이면서도 진취적인 인상의 전면부가 특징이다. 측면부는 40mm 길어졌으며 앞뒤 범퍼와 연결돼 차를 감싸듯 위치한 클래딩이 역동적인 이미지를 더한다. 후면부는 전면 램프 디자인과 연결되는 후면 램프와 수평적 구조를 강조한 범퍼 디자인이 당당하고 안정적인 자세를 연출한다.

실내는 기존 대비 2.5인치 증대된 10.25인치 대화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클러스터가 운전자의 시인성을 높이면서도 코나의 하이테크한 인상을 강조했다.

현대차는 더 뉴 코나에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터보 엔진을 장착한 가솔린 모델과 1.6 하이브리드 모델에 더해 고성능 감성을 추구하는 소비자를 위한 N 라인을 처음 선보였다. 여기에 2.0 가솔린 모델과 고성능 N도 출시 준비중으로 기존 코나 대비 다채로운 라인업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가솔린 모델과 N 라인은 흡기 연속가변 밸브 열림 기간 제어 장치(CVVD) 및 통합 유량 제어 밸브(ITM) 등 신기술을 대폭 적용한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터보 엔진을 탑재하여 기존 모델 대비 20마력 이상 향상된 최고출력 198마력(PS), 최대토크 27.0kgf·m의 힘을 자랑한다. 높아진 출력에도 불구하고 기존 코나 대비 8.6% 개선된 13.9km/ℓ의 연료소비효율(연비)를 달성해 경제성도 놓치지 않았다.

이와 함께 주행 중 전방 차량과 충돌하지 않도록 도와주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차로 중앙을 유지하며 주행하도록 도와주는 '차로 유지 보조(LFA)' 등의 안전사양을 기본 적용했다. 또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BCA), 고속도로 주행보조(HDA), 안전 하차 경고(SEW) 등 새로운 안전사양들을 대폭 추가했다.

현대차는 더 뉴 코나를 주요 고객 선호 사양을 갖춘 '스마트', 모든 안전·편의사양이 선택 가능한 '모던', 모든 안전·편의사양을 기본화 한 최상위 트림 '인스퍼레이션' 3가지 트림으로 구성했다.

주력 트림인 모던에서는 선택사양의 제약을 없애고 고객의 선호사양별로 구성된 9종의 패키지를 모두 고를 수 있도록 구성해 소비자들의 각기 다른 요구조건을 최대한으로 만족할 수 있게 선택의 폭을 넓혔다.

더 뉴 코나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터보 모델의 판매가격은 ▲스마트 2031만원 ▲모던 2244만원 ▲인스퍼레이션 2716만원이며, 가솔린 1.6 하이브리드 모델은 ▲스마트 2365만원 ▲모던 2569만원 ▲인스퍼레이션 2981만원으로 확정됐다.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터보N 라인 모델의 차량 가격은 ▲모던 2460만원, ▲인스퍼레이션 2814만원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더 뉴 코나는 동급 최대 출력의 차세대 엔진을 기반으로 우수한 주행성능과 함께 경제성·안전·편의성을 모두 갖췄다"며 "가장 본질에 충실한 SUV, 더 뉴 코나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승교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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