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현대건설. 2025 전략 공개…‘미래인재 확보 및 안전·품질 투자’ 방점

2025년까지 설계·미래기술·안전·품질 인력, 전체 인원의 40% 확대
안전 인력운영 혁신, 투자 확대로 현장관리
이지안 기자



현대건설은 새로운 시대에 걸맞은 건설 역량을 갖추기 위한 ‘현대건설 2025 전략’을 수립했다고 19일 밝혔다.

2025년까지 글로벌 탑티어 건설사로의 도약을 목표로 본원적 경쟁력 확보하며 내실 있는 성장을 위해 △미래인재 확보 △안전·품질 중심의 현장 관리 △스마트건설 확대 △신사업 추진 등 미래 투자 전략을 제시하기로 했다.

우선 현대건설은 2025년까지 설계·미래기술·안전·품질 분야 인력을 전체 인원의 40% 수준으로 확대한다. 이를 위해 기존 전체 인원의 10%정도 차지한 설계 및 미래기술 인력을 전체 인원의 20% 이상으로 확대하고 안전·품질 인력도 전체 인원의 20% 수준으로 확보한다.

국내외 전 현장의 안전 조직 및 시스템을 정비하고 투자도 대폭 확대한다. 안전관리비용으로 1000억원 이상을 투자하고 현장에 부임하는 직책자의 안전자격증 취득도 의무화할 계획이다. 2025년까지 안전전문가를 전체 인원의 20% 수준으로 늘리는 것이 목표다.
ICT 융·복합 기술 등 스마트기술을 적용해 건설 체질 자체를 변화시키는 것도 과제다. 향후 모든 현장 의사 결정 시스템을 드론 등 첨단 기기를 활용한 데이터 기반으로 바꿀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미래 먹거리 확보를 위해선 수소연료발전, 해상풍력 등 신재생 에너지와 스마트팜, 바이오가스 등 친환경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박동욱 현대건설 사장은 “현대건설은 향후에도 미래 인적,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한 성장 동력을 기반으로 기존 건설 패러다임 변화와 혁신을 이루고, 앞서가는 미래 투자 전략을 통한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해 글로벌 탑티어(Top-Tier)의 위상을 제고해 나갈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이지안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