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홍남기 부총리 "전세시장 안정화 총력…가계부채 관리 필요"

"전셋값 오르고 대상 물량 줄어들어"
김현이 기자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당정 경제현안점검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기획재정부 제공) 2020.10.21/뉴스1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1일 "전세시장과 관련해 실수요자 및 서민보호를 위한 안정화 노력에 정부는 총력을 기울여가겠다"고 말했다.

홍 부총리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정 경제현안점검회의에서 "부동산 시장, 가계부채 등 대내적인 리스크 요인에 대한 적절한 관리 및 신속한 대응이 긴요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홍 부총리는 전세시장과 관련해 "가격이 오르고 대상 물량이 줄어드는데 실거래 통계는 전년 동기 대비 늘어나는 양상을 보인다"고 진단했다.

최근 우리나라 경제 상황에 대해서는 "우리 경제와 국제금융 등 대외경제 부분에선 상대적으로 안정적이며 변동성에도 잘 대응해왔다고 생각한다"면서도 "경제에 부담을 줄 수 있는 리스크 요인 및 현안에 대해서는 각별히 대응하겠다"고 했다.

특히 내수 진작 및 수출지원과 고용개선에 최대한 정책적 추동력을 제고하는 등 4분기 경기회복을 위한 대책도 속도를 내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고용측면에서는 4차 추가경정예산(추경)안에 반영된 긴급 고용안정 패키지 지원을 마무리하고 30여만개의 4분기 채용계획 일자리를 신속히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홍 부총리는 "정기국회에서 주요 법안 및 내년 예산안 국회 심의를 적극 지원해줄 것을 요청한다"며 "정부부터 우리 경제 반등 도약을 향한 이어달리기에 속도를 내겠다"고 약속했다.

김현이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