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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또 사상 최대 실적 갱신…3분기 매출 2조706억원

3분기 누계 매출ㆍ영업이익 모두 '사상최대'
최보윤 기자

<그래픽=LG생활건강 제공>


LG생활건강이 코로나19 여파 속에도 사상 최대 실적을 갈아치우며 견고한 성장을 이어갔다.

LG생활건강은 3분기 매출이 2조706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5.4% 증가하며 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또 지난 2005년 3분기 이후 59분기 연속 상승세다.

영업이익은 5.1% 증가한 3,276억원, 당기순이익은 6.7% 증가한 2,317억원으로 각각 집계됐다. 영업이익은 지난 2005년 1분기 이후 62분기 동안 증가했다.

뷰티(Beauty)와 데일리 뷰티(Daily Beauty)를 합산한 전체 화장품 3분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5.5% 성장한 1조 4,490억, 영업이익은 2.4% 증가한 2,472억을 기록했다.

어려운 환경에서 살아남기 위해 많은 경쟁사들이 할인 경쟁을 벌였으나 브랜드 에쿼티(Brand Equity, 브랜드 자산) 강화를 위해 원칙을 지키면서 브랜드력과 제품력을 기반으로 위기를 최소화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3분기 누적으로는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4% 증가한 5조 7,501억원, 영업이익은 3.1% 증가한 9,646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누계 기준 사상 최대 실적이다. 누계 영업이익의 개선은 그동안 코로나19로 가장 많이 위축됐던 뷰티(Beauty) 사업의 영업이익의 감소폭이 상반기 15.3%에서 3분기 6.7%로 축소되고, 에이치디비(HDB)와 리프레시먼트(Refreshment) 사업이 호조를 지속한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구체적으로 보면 3분기 뷰티(Beauty) 사업은 매출 1조 1,438억원, 영업이익 1,97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5%, 6.7% 감소했다.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화장품 주요 채널들의 약세가 지속되고, 관광객수가 전년대비 96% 감소하는 추세가 이어진데 따른 것이다.

다만 '후', 더마화장품 'CNP' 등 럭셔리 브랜드들의 국내외 수요 증가가 전반적인 매출 회복을 견인했다. 아울러 화장품 매출 비중의 1/3을 차지하는 면세점 채널의 매출 감소폭이 상반기 대비 축소된 점도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중국에서는 화장품 비수기였음에도 디지털 채널에서 좋은 성과를 보이며 22%의 매출 성장을 이뤘다. 특히 '후'는 8월 T-mall 슈퍼브랜드데이에서 알리바바(T-mall + 타오바오) 기초 화장품 1위를 기록하는 등 중국 대표 디지털 채널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뒀다.

에이치디비(HDB, Home Care & Daily Beauty) 사업은 3분기 매출 5,088억원, 영업이익 668억원을 달성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6.8%, 47.9% 성장했다.

탈모제품인 리엔의 '닥터그루트'는 경쟁사대비 4배 이상 높은 가격에도 출시 3년 만에 1,00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 남성뿐 아니라 여성, MZ세대까지 소비자층을 확대하고 디지털 시대에 유연한 채널 전략으로 온라인몰에 성공적으로 정착했다는 평가다.

리프레시먼트(Refreshment) 사업은 3분기 매출 4,180억원, 영업이익 632억원을 달성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8%, 15.1% 증가했다.

LG생활건강 측은 "코로나19와 역대 최장 기간 이어진 장마와 잦은 태풍으로 어려운 사업환경에도 '코카콜라', '몬스터에너지', '씨그램' 등 주요 브랜드들의 제품 라인업 강화와 온라인 및 배달채널에서의 호실적이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최보윤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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