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세번째 '당진해나루 황토고구마축제' 온라인으로 개최

20% 저렴한 가격에 고구마 구매…다양한 고구마 레시피도 소개
이군호 기자

올해 3회를 맞는 당진해나루황토고구마축제가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충남 당진시(시장 김홍장)가 후원하고 당진고대농업협동조합(조합장 최수재)이 주관하는 당진해나루황토고구마축제가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으로 열린다.

당진해나루황토고구마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최수재)는 10월 22일부터 31일까지 당진해나루황토고구마축제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 국민이 죽기 전에 단 한 번은 먹어봐야 할 명품 당진 황토고구마'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올해 3회째를 맞는 당진해나루황토고구마축제는 고구마브랜드의 고품질화를 통한 농가의 소득 증대는 물론 6차 산업화를 통해 다양한 고구마 요리와 가공품을 개발해 보급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22일 오픈한 온라인 홈페이지는 당진의 황토고구마 마을 소개와 쇼핑몰, 황토고구마TV로 구성돼 있다.

요리연구가 안승춘과 김하진의 황토고구마를 활용한 다양한 생활 요리가 소개되는데 황토고구마 피클과 황토고구마 석박지, 황토고구마 호떡, 황토고구마 콩나물 전, 황토고구마 샐러드 등이 선보인다.

또 김홍장 당진시장을 비롯해 최수재고대농협조합장, 김하진 요리연구가 등이 함께 당진 황토고구마를 캐는 영상도 볼 수 있다. 고구마순치기와 고구마 멀칭 비닐 제거, 고구마 뒤집기 및 줍기, 고구마시식하는 모습이 담겨 있다.

온라인 축제 홈페이지 쇼핑몰에서는 당진 황토고구마를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다. 축제 기간동안 20% 할인된 가격에 택배비 무료로 받아볼 수 있는데 5kg 한 박스에 1만7,000원(500박스 한정), 10kg 한 박스에 3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

당진 황토고구마는 당진시 농업기술센터의 도움으로 재배되는 대표 먹거리로 바이러스 무병 모종을 매년 지역농가에 보급해 품질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또 고대황토고구마 공동출하회는 지난해 고품질 농산물의 상징인 농산물우수관리제도(GAP)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