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LG하우시스, 'LG지인 안전도어 캠페인' 실시

-장애아동 어린이집에 안전기능 갖춘 'LG지인 도어' 지원
신아름 기자

지난 23일 서울시 구로구에 위치한 아나율 장애아 어린이집에서 김경애(사진 왼쪽) 원장과 유석희 LG하우시스 브랜드마케팅팀 팀장이 도어 교체를 완료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LG하우시스

LG하우시스가 낡은 문(도어) 때문에 발생할 수 있는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LG Z:IN(LG지인) 안전도어 캠페인'을 진행한다.

LG하우시스는 지난 23일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아나율 장애아 어린이집에서 안전도어 교체 지원 완료를 기념해 'LG지인 안전도어 캠페인 현판 전달식'을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LG하우시스가 어린이집의 기존 도어를 안전 사양이 뛰어난 'LG지인 도어'로 교체해주는 내용이다.

한국소비자원이 지난 5월 발표한 '2019년 어린이 안전사고 동향 분석'에 따르면 지난해 가정 및 어린이집 등에서 눌림, 끼임 등 도어로 인해 발생한 어린이 안전 사고는 4,112건으로 집계됐다.

LG지인 도어는 문짝과 문틀 사이에 손이 끼는 것을 막아주는 손 끼임 방지 경첩과 180도 회전이 가능해 문이 완전히 닫히는 것을 막아주는 안전 핸들을 적용이 적용돼 아이들을 키우는 가정이나 어린이집에서 안전사고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또, 국내 최초로 도어 제품 속에 3복층 구조의 내부 충진재를 사용해 차음 성능이 높고, 문틀과 문이 닿는 4면에 패킹을 덧대 문을 닫을 때 발생하는 충격과 소음도 적다.

LG하우시스는 이번에 도어 교체를 완료한 아나율 장애아 어린이집을 비롯해 10월 한달간 서울시 노원구 초록 어린이집과 양천구 신목 장애아 어린이집 등 총 3곳을 선정해 도어 교체 공사를 지원했다.

LG하우시스는 올해 말까지 장애아 어린이집 3곳을 추가 선정해 도어 교체 공사를 지원할 방침이다.

김희선 LG하우시스 마케팅담당 상무는 "기능성과 디자인은 물론 사용자의 안전까지 고려한 제품으로 고객 감동을 실현하고 나아가 이웃과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어 가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