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오늘부터 만 62~69세 독감백신 무료 접종 재개

박미라 기자




오늘부터 만62~69세 어르신을 대상으로 독감(인플루엔자) 백신 무료접종을 재개한다.

지난 9월25일 만12세 이하와 임신부, 10월13일 만13~18세, 19일 만70세 이상 무료접종을 다시 시작한 이후 접종재개 마지막 연령대가 된다.

26일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이날부터 만62~69세 어르신 대상 독감백신 무료접종을 시작한다. 이들은 고령대에 속하면서도 사회활동을 하는 경우도 많아 반드시 접종을 받아야한다는 게 정부의 판단이다.

최근 독감백신 접종 후 48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것과 관련해선 독감백신과의 연관성이 매우 낮다고 보고 있다.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은 전날 브리핑에서 " (예방접종 전문 위원회)이러한 사례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예방접종을 중단할 상황이 아니며 코로나19와 계절독감의 동시유행 위험성을 고려할 때 예방접종을 지속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고 설명했다.

박 장관은 그러면서 "정부는 전문가들과 함께 백신접종 후 사망과 이상반응 신고사례를 분석해 계절독감 백신 접종과의 인과관계를 철저하게 살피겠다"며 "국민들께서는 방역당국과 전문가들의 평가를 신뢰해 예방접종을 받아달라"고 당부했다.



박미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