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경동나비엔, 콘덴싱보일러 등 3개 부문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

-가스보일러 14년·콘덴싱 가스보일러 11년·온수매트 5년 연속 1위
신아름 기자


경동나비엔은 '2020년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평가에서 가스보일러·콘덴싱 가스보일러·온수매트 등 총 3개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이로써 경동나비엔은 가스보일러 부문 14년 연속, 콘덴싱 가스보일러 부문 11년 연속, 온수매트 부문 5년 연속 1위 기록을 달성했다.

경동나비엔은 지난 1988년 아시아 최초로 콘덴싱보일러를 개발하고, 콘덴싱보일러의 친환경성과 경제성을 알려 대중화에 앞장 서왔다는 평가를 받는다.

콘덴싱보일러는 잠열 교환기를 통해 열을 한 번 더 흡수해 난방, 온수에 활용하기 때문에 일반 보일러 대비 최대 28.4%의 가스 사용량 절감 효과가 있다. 또 미세먼지를 유발하는 질소산화물(NOx)을 일반 보일러 대비 79% 줄이고, 이산화탄소 배출량도 크게 낮춰 연간 208그루의 소나무를 심는 효과를 낸다.

또 2015년 론칭한 경동나비엔의 프리미엄 온수매트 '나비엔 메이트'는 '숙면가전'이라는 새 시장을 열었다는 평가다.

한편, 한국품질만족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제품 및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측정하기 위해 공동 개발한 평가 모델이다.

신아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