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아파트·오피스텔 분양 완료… 속초 중심 상권에 프리미엄을 더한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 근린상가'

김지향

정부의 잇따른 부동산 정책이 아파트와 주택을 겨냥하면서, 풍선효과로 상가 분양 시장으로 투자금이 몰리는 모양새다. 더불어 코로나19로 소비자들이 불특정 다수가 모이는 밀집 지역을 피해 주거지 근방 상업시설을 주로 이용하면서, 고정적인 주거 수요 및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는 단지 내 신규 분양 상가들이 완판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 초 미분양 매물이 많았던 상가들도 현재 빠르게 물량이 소진되는 가운데, 지난 5월 분양한 서울 동대문구의 ‘힐스테이트 청량리 더퍼스트’ 내 상가가 분양 당일 완판을 기록했다. 현재 경기도 하남시의 ‘힐스테이트 북위례’ 등 풍부한 수요를 확보한 단지 내 상가 분양이 예정돼 있어,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에 현대건설이 속초에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 근린상가’ 분양이 시작되면서 투자자 및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속초에서 최초로 분양해 힐스테이트 프리미엄이 더해진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은 이미 아파트와 오피스텔의 분양이 100% 완료된 상태이다. 또한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 근린상가는 속초 중심상권의 프리미엄 입지환경으로 고정 수요와 안정적인 배후수요가 확보돼 있다.

또한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은 2019 닥터아파트 조사 브랜드 파워 1위, 브랜드 평판 1위(18개월 연속)의 브랜드 가치와 차별화된 설계를 적용했다. 프리미엄 브랜드 상업시설이라는 희소가치를 지닌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 근린상가는 다양한 업종의 유입을 위해 특화설계를 적용했으며, 상가 활성화를 위해 체계적인 MD를 구성했다.

최대 층고를 6.4M로 설계했으며(일부 호실), 쾌적한 실내환경 유지를 위해 환기시설을 최적화해 적용했다. 상가 이용 고객의 편의성 확보를 위해 쾌적한 주차공간을 확보했으며, MD 구성도 점포들의 개성과 전문성을 살려 다양성과 집객성, 차별성 3가지의 핵심 키워드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구성을 완성했다.

특히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 근린상가 인근에는 속초 시청과 행정 및 금융기관이 밀집돼 있어 주거와 업무시설의 고정 수요가 확보돼 있다. 또한, 속초 관광수산시장과 로데오거리의 상권과 연계돼 있어 속초 중심상권의 우수한 입지환경을 갖추고 있다.

이와 더불어 속초 시외버스터미널과 가깝고 동서고속화철도가 예정돼 있어 탁월한 광역 교통망 확보로 관광객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투자가치도 더욱 상승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은 강원도 속초시 중앙동 468-19번지 일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분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 근린상가 분양 홍보관(속초시 중앙로 204)에서 확인할 수 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