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하이원 하늘길 트레킹, ‘가을 비대면관광지 100선’선정

신효재 기자

(사진=하이원)

하이원 리조트(대표 문태곤)는 한국관광공사가 발표한 ‘2020 가을 비대면관광지 100선’에 하이원 하늘길이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하이원 하늘길(총 연장 40km)은 과거 석탄을 운반하던 길인 운탄고도와 백운산 등산로를 이어 조성된 길로 해발 1100m 고원지대에 있으며 차량이 다니던 길을 트레킹 코스로 활용해 일반적인 산길보다 폭이 넓어 등산객 간 거리두기가 가능하고 심한 오르막 구간이 없어 가족 단위로 안전하다.

또 하늘길로 둘러싸인 백운산은 약 2억5000만 년 전 고생대에 생성된 산으로 자연 그대로의 원시림, 테일러스 지형(화산암이 해빙을 반복하며 균열이 생겨 떨어진 돌무덤), 자연 습지, 탄광갱도 등 독특한 관찰지가 많다.

대표적인 트레킹 코스로는 완만한 경사로로 아이들도 쉽게 걸을 수 있는 둘레길(9.2km), 맑은 계곡 소리를 들으며 순백의 자작나무숲을 감상할 수 있는 무릉도원길(7km), 탄광의 흔적을 만나볼 수 있는 운탄고도길(5km) 등이 있다.

하이원 리조트가 올해 런칭한 백패킹 프로그램인 ‘하늘길 챌린지’도 인기다.

하이원은 넓은 잔디광장을 활용한 텐트 사이트, 5성급 호텔 셰프들이 손수 조리한 특별 도시락,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 등을 제공해 참가자들의 안전하고 편안한 백패킹을 돕는다. 현재 하이원 리조트 홈페이지에서는 오는 11월 14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되는 하늘길 챌린지 신청 접수를 받는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